창원에서 번개시장이라 하면 신마산 번개시장과 마산역 번개시장이 있습니다. 신마산 번개시장은 일요일 새벽에만 장이 열리는 반면, 마산역 번개시장은 매일 새벽시간에 장이 열려 언제라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설 명절 장보기 좋은 창원 가볼 만한 곳 마산역 번개시장을 같이 가보실까요?

마산역 번개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고, 장을 보고 난 후에 주차권을 받아서 결제를 합니다. 시장에서 1만원 구입하면 30분 주차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종 나물을 판매하는 가게들은 주차장에서 시장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 쪽에 모여 있습니다. 설 명절에 쓸 나물류를 구입하기 좋습니다.

시장 천정에는 아케이드가 덮여있어서 눈·비가 와도 편안하게 장을 볼 수 있습니다.

마산역 번개시장은 야채와 채소 종류가 많다 보니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 시장을 찾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생선과 해산물 가게입니다. 평일이라 손님이 많지는 않습니다.

삶은 옥수수에서 올라오는 하얀 김이 정감있게 느껴집니다.

입구 쪽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창원에 살면서도 마산역 번개시장은 처음 방문해 보았는데, 시장이 넓고 판매 물품이 다양해서 구경하다 보면 사고 싶은 것들이 자꾸 생깁니다.

아케이드가 덮인 시장에서 밖으로 나오면 번개시장이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콩국으로 유명한 마산역 번개시장

아케이드 입구 쪽에 콩국 집들이 모여 있고, 추운 날 콩국을 드시거나 포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아버지와 콩국을 먹던 기억이 소중한 저에게는 시장에서 파는 따뜻한 콩국 한 그릇은 참 반가운 음식입니다. 따뜻한 옛날 콩국이 생각나는 분들은 마산역 번개시장으로 가세요~

계단 아래로 내려가면 거북이, 자라, 가물치, 장어와 미꾸라지 등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있어서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산역 쪽으로도 노점이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주말 새벽에는 정말 많은 상인들이 나온다고 하니 주말에 방문하면 더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품질이 좋아 보이는 국산 땅콩 한 되를 23,000원에 구입했습니다.

과일가게에서 엄마가 드실 홍시도 한 소쿠리 구입했습니다.

마산역 밑으로도 길을 따라서 노점들이 길게 늘어서 있어 그 풍경도 볼거리입니다.

각양각색의 담금주나, 물을 끓일 때 넣는 칡과 송담 등도 판매하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설 명절 장보기 좋은 창원 가볼 만한 곳 마산역 번개시장은 매일 새벽마다 열리는 전통시장으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합니다. 주말 새벽이면 마산역 앞으로 장관을 이룬다고 하니 새벽 4시부터 오전 11시까지 방문해 보세요~ 구경거리도 많고, 가성비 좋게 설 명절 장 보기가 가능한 마산역 번개시장 방문을 추천드려봅니다.

#창원가볼만한곳 #마산역번개시장 #마산역시장 #마산새벽시장 #창원전통시장 #창언설명절장보기 #마산역 #창원새벽시장 #창원데이트 #마산채소시장 #창원여행 #신마산번개시장


{"title":"설 명절 장보기 좋은 창원 가볼 만한 곳 마산역 번개시장🥗","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736721547","blogName":"창원시 공..","domainIdOrBlogId":"cwopenspace","nicknameOrBlogId":"창원시","logNo":223736721547,"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