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참여한 '육아골든벨&김장담그기와 레트로체험'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한 '육아골든벨&김장담그기와 레트로체험'
아직은 가을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동춘당공원에서 제12회 육아골든벨&김장담그기와 레트로체험이 지난 23일 토요일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많은 가족이 참가하여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던 현장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행사장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기구는 물론이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트로 체험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만한 행사가 많지 않은데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기회인 것 같습니다.
부모 세대들은 추억을 회상할 수 있고,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체험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레트로체험을 통해서 세대를 넘어 폭넓은 대화가 이어지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야외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자체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김장하기와 레트로체험을 진행할 때 어린이들이 밝게 웃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고구마가 익어가고 있었습니다. 고구마 냄새를 통해서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추억의 향수가 진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이하여 진행된 김장하기 역시 좋은 추억의 한 장면이 될 것 같습니다. 가족들이 함께 만든 김장은 더욱 맛있고 소중한 김치로 오랫동안 기억될 것 같습니다.
장갑을 착용하고 본격적인 김장 준비를 마쳤습니다. 진행자가 꼼꼼하게 설명해 줘서 참가자들이 비교적 쉽게 김장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진지하게 체험에 임하는 어린이들의 자세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행사장을 뛰어다니거나 자리를 이탈하지 않고 체험에 참여했습니다.
어린이들이 김장하기 체험을 통해서 무엇인가를 만들어냈다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가족들의 유대감이 돈독해질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좋은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아이들과 평소에도 간단한 요리를 통해서 자신감을 높여주고 함께 대화의 폭을 넓히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 아직 김장을 앞두고 계신다면 아이들과 함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동춘당공원에서 가족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김장 체험에 임하는 모습을 보면서 덩달아 흐뭇해졌습니다.
어린이들이 성장하는데 위험한 것들을 자제시키는 것보다 이렇게 유익한 활동을 함께 하는 것이 훨씬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유익한 체험을 함께하면서 아이들이 많은 경험을 통해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춘당공원에서는 여전히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차가운 겨울바람으로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기 전에 서둘러서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가족들이 나들이 떠나기도 좋고, 데이트 장소로도 좋습니다.
꼭 시간 내서 발걸음해 보시기를 바라며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동춘당공원에서의 행사 소식 들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대전
- #대덕구
- #대전행사
- #대덕구김장헹사
- #육아골든벨
- #대전레트로체험
- #레트로체험행사
- #김장행사
- #동춘당공원
- #레트로체험
- #김장담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