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모바일 스탬프 투어'

출처: 대덕구청 누리집

대덕구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2024 대덕구 2차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스탬프 투어는 '충.효.예 역사문화 코스'와 '계족산 에코 힐링 코스' 두 가지로 진행되며, 모바일 어플 '워크온'을 설치한 후 참여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 글에서 '충.효.예 역사 문화 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코스에는 대덕구의 역사적 명소 5곳이 포함되어 있고, 그중 3곳에서 스탬프를 찍으면 야외용 좌식 의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회덕향교

'충.효.예 역사문화 코스' 중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회덕향교입니다. 회덕향교 대성전은 1989년 3월 18일 대전광역시 문화유산 자료로 지정되기도 한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회덕향교는 공자를 비롯한 여러 성현에게 제사를 지내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국가에서 설립한 국립교육기관으로 공자와 그의 제자를 비롯한 우리나라 성현들의 위패를 모시고 있는 곳입니다.

▶ 동춘당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대덕구민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셨을 동춘당입니다. 동춘당은 효종 때 병조판서를 지낸 송준길이 자신의 호를 따서 세운 별당입니다.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리며,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라 많은 분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 쌍청당

쌍청당 역시 대전광역시 유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소중한 공간입니다. 조선 전기의 학자인 송유 선생이 조선 세종 14년(1432)에 지은 별당입니다. 특히 다른 주택 건축에서는 볼 수 없는 단청이 있다는 특색이 있는 곳입니다.

▶ 옥류각

옥류각은 계족산에 위치한 비래사로 가는 길에 있는 문화유산으로 송준길 선생을 기리고자 1693년에 송규령이 세운 누각입니다.

자연 경관을 해치지 않고, 건물이 앉을 자리만 다듬어 건립한 것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옥류(玉流)는 '골짜기에 옥과 같이 맑은 물이 흘러 내린다'는 의미로 계곡의 아름다움을 따서 지은 명칭입니다.

▶ 오정동 선교사촌

오정동 선교사촌은 한남대학교 내에 위치한 곳으로 독특한 건축물과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해 많은 영화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오정동 선교사촌은 1950년대 선교사들의 사택으로 건설되었으며, 북측에 위치한 3동이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붉은 벽돌에 한식 지붕을 올린 점 등 독특한 양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출처: 워크온 앱 화면

'2024 대덕구 2차 모바일 스탬프 투어'의 '충.효.예 역사문화 코스'에 포함된 5곳의 명소를 간략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각 명소를 방문하시면 자세한 안내문이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탐방하시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실 것입니다.

9월 2일(월)부터 15일(일)까지 14일간 진행되는 '2024 대덕구 2차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워크온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고, 챌린지 메뉴에서 '대덕'으로 검색 후 참가하시면 됩니다. 스탬프 투어를 통해 더욱 재미있게 대덕구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tle":"대덕구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모바일 스탬프 투어'","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574311671","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57431167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