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여가활동으로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영천시에서는 무료로 캠핑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임고강변공원은 멋진 풍경을 간직하고 있고 주차장과 화장실, 넓은 야외 공간까지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꽤 넓은 공간이라 다수의 텐트를 여유롭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아주 한적한 모습이지만 평일이라 그렇고 주말에 가면 주차 자리가 없을 정도로

큰 인기가 있는 곳이라는 점을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을 사용할 수 있는 개수대가 있고 화장실도 여러 곳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입구쪽에 화장실이 새롭게 생겼는데 남녀구분, 장애인 전용칸, 여기에 에어컨까지 설치되어 있어 아주 편의가 높았습니다.

주차장의 모습입니다.

무료시설에 무료 주차장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캠핑을 좋아하신다면 임고강변공원의 시설이 얼마나 좋은지 눈치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에서 몇발자국만 걸으면 바로 캠핑이 가능한 구역입니다.

바닥도 평탄하고 잔디로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고 농구대와 같은 체육시설도 있습니다.

산책로도 있고 기암괴석의 절경과 아래에는 물이 흘러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여유가 가득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저는 진짜 임고강변에서 하루를 보내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임고강변공원에는 여름이 되면 물놀이장 시설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매년 7월 중순에서 8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물을 교체하여

수질관리에도 신경을 쓰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때에는 정비를 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었는데 조금만 기다리면 될 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장마시즌이 끝나야 될 것 같습니다. 미니 샤워시설도 갖추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이를 데리고 오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캠핑하면서 맛있는 것도 먹고 밤하늘에 별도 보고 서로 못했던 이야기도 나누고 말이죠.

주변 시설을 조금 더 알려드리자면 지압길이 있는 산책로가 있고 쉬어갈 수 있는 정자가 있습니다

하천 건너편으로 절벽을 타고 내려오는 인공폭포가 운영되고 있어 멋진 풍경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편의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펜션이 있어 캠핑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예약을 하셔서 보다 편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2번이나 방문해서 조금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볍게 테이블과 의자, 아이스커피만 챙겨와도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에는 충분한 것 같았습니다.

캠핑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영천 임고강변공원


※ 본 글은 새영천 알림이단의 기사로 영천시 공식 입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title":"무료캠핑 가능한 영천 임고강변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eongcheonsi/223515702664","blogName":"아름다운 ..","blogId":"yeongcheonsi","domainIdOrBlogId":"yeongcheonsi","nicknameOrBlogId":"영천시","logNo":22351570266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