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서포터즈 7기 이영남-

손목닥터 9988 3년 연속 참여자로서 건강을 체크하고, 건강지식을 얻을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4 지구건강 서울푸드 페스티벌]에서 6월 걷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여서 참여를 하였습니다. 손목닥터 9988 워치를 손목에 차고 걷기운동을 하면 매일매일 포인트가 쌓이고, 쌓인 포인트를 서울페이머니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손목닥터9988 앱이 만들어져 있어서 손목에 차는 워치가 없어도 손목닥터9988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잠수교 현장에서 손목닥터9988 앱을 설치하는 시민들도 많았습니다. QR코드를 인식을 하면 언제든지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벤트는 서울둘레길 걷기를 완료하면 500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현재 진행중입니다.

서초구에는 우면산입구~매헌시민의숲, 매헌시민의숲~우면산입구 코스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하루에 적어도 1만보 이상 걷기를 하고 있으며 6월 서초구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우면산 무장애길] 걷기 이벤트 15만보를 걷기 위해서 하루 2만보까지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반포한강공원 잠수교를 반포동주민센터 방향으로 이동하면 반포나들목 입구에 도착합니다.

신잠원나들목부터 반포나들목~청소년광장까지 [신반포 올레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보통으로 나왔고 하늘은 맑고 뭉게구름 두둥실 떠 있는 맑은 날씨는 걷기에 참 좋은 날씨였습니다. 동작역에서 시작하는 [녹색길]은 반포한강공원과 잠원한강공원을 포함하는 걷기에 아름다운길입니다.

한강르네상스 반포1호점이 5월부터 오픈하였고 불법 노점상의 거리음식과 물건은 사지도, 먹지도, 이용하지도 말자는 취지와 반포한강공원내에서는 무단 상행위를 금지한다는 현수막이 있습니다. 깨끗하게 정비된 편의점의 음식을 애용하려고 김밥과 라면을 사서 먹었습니다.

2024년 한강공원 조각작품 순환전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작품 전시의 주관은 [아트밸리]입니다. 최혜광 작가의 [하이] 작품과 함께 셀카 촬영을 하였습니다. 심심했던 어느 오후 누군가 놀아주길 원했던 작가의 마음을 인사하는 척이를 통해서 표현한 작품입니다.

거북이 등이 유난히 높아서 관심이 가는 노준진 작가의 [거북이]는 다양한 짐을 짊어지고 살아가야 하는 현대인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사람들은 목표를 위해 묵묵히 앞으로 걸어가는 현대인의 끈기와 노력하는 모습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잠원한강공원과 반포한강공원에 새롭게 등장한 서울해치카와 쌍둥이 자전거입니다.

아, 반납! 푸드 트럭에서 판매하는 음식을 다회용기를 이용하여 주문하고 반납통에 반납을 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가 상주하면서 다회용기 반납을 받고 있었습니다.

잠수교에서 진행하는 잠수교 뚜벅뚜벅축제는 다회용기 사용하는 행사라서 좋아합니다. 2024 서울 푸드 페스티벌에서도 다회용기 사용을 하였고 지구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행사라서 좋았습니다.

지구 건강 프로그램을 체험을 한 후 5개 스탬프를 찍어서 가지고 가면 에코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심폐소생술과 심장 자동 제세동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체험을 하고 스탬프를 받았습니다.

다양한 체험을 한 후 스태프를 받아 오면 서울시 정책존에서 에코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시민 식단과 미래 밥상 실천 식단을 비교해 볼 수 있었습니다.

나의 식단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생각할 수 있도록 직접 모형 음식으로 즐겨먹은 밥상을 차려 보았습니다.

서울미래밥상 장보기 체험은 장보기 물건을 그려놓은 패널을 이용하여 국내산, 수입산, 건강마크가 있는 제품 등을 분별할 수 있는 체험이었습니다.

당류 섭취 줄이기 실천 방법 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깍두기 만들기와 떡 만들기 체험은 금방 마감되어 체험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해치 밀 이벤트를 참여하여 해치 봉제 인형 키링을 받았습니다. 시니어는 이런 것을 체험하기가 불편하지만 체험해 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천천히 진행하면 시니어도 할 수 있습니다.​

스탬프 체험을 다 수행한 후 에코백 하나, 만족도 설문지 하고 에코백 하나 받았습니다.

세빛섬에서 한강해치카를 타 보았고 동작역 2번 출구-세빛섬-잠원 서울웨어 3곳을 천천히 이동하는 미니버스입니다.

반포한강공원에서 노을도 감상하였습니다.

한강해치 미니버스를 타고 이동하여 잠원한강공원에서 노을을 감상하였습니다.

서울웨이브 정류장에서 한강해치를 타고 세빛섬으로 다시 이동하였습니다.

한강해치 미니버스의 종료 시간은 저녁 7시입니다. 20분 간격으로 운영하므로 마지막 운행 시간은 40분에 종료합니다.

오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반포한강공원과 잠원한강공원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걷기 이벤트를 완료하였습니다.

바쁜 일상에서도 주말은 천천히 여유를 갖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손목닥터9988과 함께 걸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itle":"'손목닥터 9988'과 함께한 2024 지구건강 서울푸드 페스티벌","source":"https://blog.naver.com/seocho88/223469648877","blogName":"서초뉴스","blogId":"seocho88","domainIdOrBlogId":"seocho88","logNo":22346964887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