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추석 가볼 만한 곳 한국족보박물관 추석맞이 가방에 담아 가는 뿌리공원 운영
안녕하세요 대전 중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한국 족보 박물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추석 기간인 9월 14일 토요일부터 9월 18일 수요일까지 정상 운영한다고 하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게다가 '추석맞이 가방에 담아 가는 뿌리공원'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고 해요
방문 당일 현장 신청 및 체험이 가능하며, 박물관 1층에서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가대상 : 박물관 관람객
체험내용 : 성씨 조형물 가방 만들기
운영 기간 : 9월 16일 (월) ~ 9월 18일 (수)
운영시간 : 10:00 ~ 17:00
*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는 점심시간입니다.
족보 박물관 옆에는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 옆에 먼지떨이가 설치되어 있네요
게다가 문화유적지에 대한 안내가 필요한 경우 대전광역시관광협회에 신청하시면 문화 관광해설도 들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해설 신청 7일 전 / 4명 이상 단체 가능 / 해설 비용 무료
만약 단체가 아니라 예약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10시 / 14시 /16시 매일 3회 정기 해설이 진행되니 참고해 주세요!
특별전시실 / 제1전시실 / 제2전시실 / 제3전시실 / 제4전시실 / 제5전시실로 나눠있습니다. 게다가 유아, 노약자, 장애인을 위해 유모차와 휠체어도 무료로 대여해 준다고 하니 관람하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제1전시실 '족보의 체계' 성씨의 탄생 및 본관의 내력 등 다양한 내용의 족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작은 글씨가 불편한 분을 위한 전시물 설명 책자도 있습니다. 보다 보기 편하게 책자로 설명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책자는 관람 후 제자리에 놓아주세요!
제2전시실 '족보의 간행'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인쇄술도 함께 발달하며 족보를 만드는 방법이 변화되었습니다.
족보를 인쇄 제본의 단계를 거치며 탄생하기까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3전시실 '족보의 역사'
족보의 형태는 조선시대 이후부터 남아있는데요 종이로 된 족보 이외에도 묘지명을 통해 이전에도 존재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러한 족보의 역사를 관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제4전시실 '족보의 세계' 제5전시실 '족보 뿌리를 향한 그리움'
다양한 형태의 족보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족보가 있기에 볼 수 있는 관람 공간입니다.
전국에서 유일한 성씨 테마공원인 뿌리공원 안에 있는 한국족보박물관에서 우리의 역사가 담겨있는 족보를 관람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족보 박물관 관람 후 위층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거동이 어려우시다면 1층으로 내려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우리의 족보의 역사를 관람하고 싶으시다면 대전 한국족보박물관을 추천드립니다!
24년 추석 기간에도 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번 추석 가족들과 함께 대전 중구에 방문에 보시는 건 어떨까요?
- #대전중구박물관
- #대전족보박물관
- #한국족보박물관
- #대전추석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