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이천농업테마공원 숙박체험기! (1편) 캠핑야영데크편
이천에서 1박 2일을 추천하는 이유는 안전하고 놀이시설 빵빵한 캠핑존과 숙박시설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 중에서도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이천농업테마공원입니다. 숲체험존, 카라반, 캠핑데크 3가지 종류로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는 곳을 골라서 사용하실 수 있고, 가격 또한 합리적이죠. 성수기라도 절대 걱정 없고, 숲체험존과 카라반은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더욱 안락해졌습니다.
이천 시민 서포터즈가 미리 가서 체험해보고 전해드리겠습니다. 1편은 이천농업테마공원 캠핑데크 편입니다.
이천시민이자 서포터즈인 박선정님이 직접 다녀와 쓰고 찍은 사진으로 소개해드립니다. |
폭염주의보가 내린 7월의 첫 날! 아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이천 농업테마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이열치열 무더위 속에서도 캠핑을 하기 위해 며칠을 짐을 챙기고 준비했는데요. 이천에 와서 하는 첫 캠핑! 떨리고 설레는 마음으로 테마공원에 도착했습니다.
이천농업테마공원 야영캠핑장은? 주중, 주말, 성수기, 비성수기 상관없이 4인기준 30,000원의 비용으로 16개 테그 중에서 선택 이용이 가능하며, 매월 첫날부터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
먼저 도착을 하면 체크인을 해 주셔야 하는데요! 이천 농업테마공원의 심볼 건물이기도 한 쌀알 모양의 건물에서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확인하고 야영장 이용 시 주의사항 종이를 주십니다.
보통 다른 야영장에서는 쓰레기봉투를 제공해 주는데 이곳은 쓰레기봉투 제공 대신 쓰레기 분리수거장이 별도로 잘 마련되어 있어 그때그때 버릴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안전을 위해 ㅇㅇㅇ이 있는 캠핑장?!
또 좋았던 점은 일반 캠핑장은 보통 차를 데크 옆에 주차하는데요. 이곳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주차장과 캠핑장이 완벽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차는 캠핑장과는 조금 떨어진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주차 후 짐을 정리해 꺼낸 뒤 사무실로 전화를 하면 짐은 리어카에 실어 딜리버리 서비스로 예약한 데크 까지 안전하게 옮겨 주십니다. 이렇게 주차장과 캠핑장이 구분되어 있으면, 아이들이 캠핑 존에서 차량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짐을 옮기고 나르는데 조금은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는 점! 하지만 아이들의 안전과 더 쾌적하고 넓은 환경을 위해서는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짐을 다 내리고 나서는 리어카 반납 장소에 가져다 두면 됩니다!
이제 하루 동안 우리 집이 될 데크에 짐을 풀고 텐트를 칩니다. 아이들과 함께 텐트도 치고 캠핑 의자와 테이블을 놓고 오늘 하루 우리 집이 될 공간을 꾸밉니다.
알록달록 조명도 달아보고, 우리가족 캠핑 문패도 달아줍니다. 해먹도 설치하여 천장이 아닌 하늘을 바라보며 자연을 만끽해 줍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음수대를 찾아서!
집을 다 지었으면 이제 식사를 해 볼까요~?
오늘 체크인 후 캠핑 첫 메뉴는 엄마표 삼계탕!! 집에서 준비해 온 건강한 식재료를 가득 넣어 음수대의 물을 넣고 맛있는 삼계탕을 끓여줍니다. 큰 준비 없이 거한 한 상 차림이 가능합니다.
야외에서 먹는 밥은 훨씬 맛있는 거 아시죠? 야무지게 먹어주는 남매 덕분에 행복한 엄마입니다.
캠핑에서의 밥은 뭐니 뭐니 해도 이천 쌀로 만든 햇반 아니겠습니까?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햇반으로 1박 2일 밥걱정은 안했습니다. 햇반을 데우기 위한 전자레인지는 사무실 안에 있는 수유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이천 테마 농업공원 캠핑장은 음수대와 식기세척장, 샤워장, 화장실 등의 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식기세척장에는 기본적으로 주방세제와 수세미가 마련되어 있고, 샤워 실에도 온수가 잘 나옵니다.
화장실도 수시로 청소해 주시고 점검해 주셔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배불리 먹었으면 이제 몸을 좀 움직여 줘야하겠죠~?
이천테마공원에는 8월 20일 까지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놀이장 운영 시간은 10:00~16:30분까지입니다. 물놀이장은 그늘막이 쳐 있고, 주변으로 음수대와 나무그늘이 있어 가족들이 모여 앉아 쉬었다가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수영복을 입고 물놀이장으로 간 남매는 차가운 물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신나게 놀았습니다. 또한 물놀이장 뒤편으로는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습니다. 부모님들도 잠깐 동심으로 돌아가 더위를 피해 함께 발을 담구며 여름 더위를 피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한바탕 물놀이가 끝난 후에는 배가 고프기 마련입니다. 이천테마공원은 장작불 피우기는 금지이지만 숯을 이용한 숯불고기는 허용됩니다. 대신 정해진 자리에서만 불을 피울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구워 먹는 숯불고기는 정말 꿀맛이죠~? 온 가족 함께 불 앞에 둘러앉아 이천 쌀로 만든 햇반과 엄마표 반찬, 할머니 밭에서 딴 싱싱한 채소를 곁들여 맛있고 배부른 저녁을 먹었습니다.
밤이 되면 새로운 캠핑의 즐거움이 시작됩니다
숯불향이 퍼져나가는데, 해는 뉘엿뉘엿 지고... 캠핑장 뷰는 참 멋있었습니다.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람도 솔솔 불고 지는 태양의 아름다운 색을 온 가족이 바라보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시작입니다.
밤이 된 캠핑장에는 반짝 반짝 예쁜 조명 터널이 켜집니다. 가족들과 캠핑장 산책을 하고, 하늘에 뜬 동그란 달님께 소원을 빌어보기도 했습니다.
캠핑장에서 예쁜 밤을 보내기 위해서는 10시 매너타임을 지켜줘야 하는데요. 그 시간 전 까지는 자유롭게 이야기도 나누고 해먹에 누워 하늘의 별도 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짹짹 새소리에 집에서보다 조금 더 이른 시간에 아침을 맞이합니다. 체력이 넘치는 아이들은 공놀이도 하고 그네도 타고 캠핑장에 마련되어 있는 자연 시설들을 이용해 자유롭게 놀이합니다. 그동안 엄마는 라면을 끓이고 과일꽂이를 만들어 아침을 준비합니다.
아침까지 든든하게 먹은 후에는 하루 동안 행복한 추억을 제공해 준 데크를 정리합니다. 정리 후에도 동일하게 리어카 딜리버리 서비스를 신청하여 차례대로 체크아웃을 해 줍니다. 체크인 시간은 14:00이고, 체크아웃 시간은 12:00입니다.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는 딜리버리 서비스가 몰릴 수 있으니 시간을 잘 배분하여 이용하시면 기다리는 시간 없이 짐을 잘 옮기실 수 있습니다.
사용한 장소를 깨끗하게 정리하고 음식물 쓰레기 및 각종 쓰레기를 잘 분리수거 하였다면 별도로 사무실에 들 릴 필요 없이 체크아웃 하시면 됩니다.
저희 가족은 8월에 2박3일로 또 예약했답니다. 그만큼 너무 즐거운 1박 2일이었어요. 정말 꼭 와보시길 강추 드립니다.
농업테마공원 캠핑이 즐거웠던 이유는? 1)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무료시설과 안전성이 있었다는 것을 꼽고 싶어요. 2) 또 물놀이장, 목재체험장, 민주화기념공원등 다양한 시설이 함께 있으니 아이들이 심심하지 않고요. 3) 테마공원이 산기슭에 있다보니 굳이 산에서 백패킹을 하지 않더라도 비슷한 감성을 느낄 수 있었던 것도 좋았어요. 4) 자연과 도심 둘 다와 가까워서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었고 5) 테르메덴 등 모가면에 있는 다른 관광지와도 매우 가까웠어요. |
이천농업테마공원 숙박 알아보고 예약하기
- #이천
- #이천시
- #농업테마공원
- #이천농업테마공원
- #모가면갈만한곳
- #이천캠핑
- #이천1박2일
- #이천숙소
- #이천백패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