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최초의 펌프트랙

'갑천누리길 펌프트랙'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펌프트랙 #스포츠


운동하기 좋은 계절, ‘여름’입니다.

날이 좋은 날에는 장마로 움츠린 몸을 풀고 싶기 마련인데요.

이럴 땐 갑천누리길 펌프트랙을 방문해 보세요.

대전 서구의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새로운 라이딩 기술을 익히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볼까요?

중부권 최초의 펌프트랙 '갑천누리길 펌프트랙'

무더운 여름, 대전 서구에 위치한 '갑천누리길 펌프트랙'은 더위를 피하며 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중부권 최초로 조성한 이 펌프트랙은 자전거 페달링 없이도 속도를 낼 수 있는 아스팔트 경주로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공간입니다.

'펌프트랙'은 자전거 페달을 밟지 않아도 요철의 높이차를 이용해 일정한 속도를 낼 수 있는 트랙입니다. 이곳은 자전거를 타는 이들에게 재미와 즐거움, 짜릿한 스리를 선사합니다. 트랙을 타고 오르내리며 자연스럽게 몸의 균형을 다잡고, 다양한 라이딩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갑천누리길 펌프 트랙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뉜 코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자전거 초보자부터 숙련된 라이더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갑천 누리길 펌프 트랙은 대전 서구 괴곡동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모세골교 하부에 있어 비교적 접근성이 좋습니다. 별도의 이용료가 없어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펌프 트랙의 출입구에는 주행 방향과 안전 수칙이 명확히 표시되어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이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랙 주변에는 쉼터와 자전거 거치대, 공중화장실 등을 마련하여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초급 코스는 어린이나 초보자를 위한 코스입니다. 비교적 완만한 요철과 낮은 높이차를 특징으로 합니다. 안전하게 자전거를 배우고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중급 코스는 일반인들이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가족 단위로 방문하여 모두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고급 코스는 숙련된 라이더들을 위한 코스인데요. 높은 요철과 급격한 높이차가 특징입니다.

속도를 극대화할 수 있어 짜릿한 전율이 있습니다.

갑천누리길 펌프트랙은 주말이면 자전거 동호회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방문하여 자전거 경주나 기술 연습을 즐기며 활기를 띠는데요. 평일 오전과 오후에는 비교적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개인 연습이나 조용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 라이더는 "다양한 코스를 도전하면서 조금씩 실력이 느는 게 느껴집니다. 또, 친구들이랑 선의의 경쟁을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오붓한 힐링의 순간을 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중부권 최초의 펌프트랙 '갑천누리길 펌프 트랙'은 재미와 즐거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 갑천 누리길 펌프 트랙

대전광역시 서구 괴곡동 315-5

· 이용 요금: 무료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김태균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중부권 최초의 펌프트랙 '갑천누리길 펌프트랙'","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529561912","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52956191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