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시간 전
제주도 4월 가볼 만한 곳 생태관광마을 시리즈 - 효돈천과 하례리
제주도 4월 가볼 만한 곳, 봄 향기 느끼며 효돈천과 하례리에서 힐링하는 건 어떠세요?
지난번 생태관광마을 시리즈 치유호근마을 벚꽃길 소개했는데요! 오늘은 좀 더 미리 선정된 효돈천과 하례리를 소개합니다~!
효돈천과 하례리
2014. 12. 12. 최초지정
전국 생태관광 지정현황(40개소)에서 제주도는 5곳이 있는데요! 서귀포에 치유호근마을 외 효돈천과 하례리도 지정되었답니다~!
걸서악 야간공연, 고살리 숲길 탐방, 하례계곡탐방,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 중 핵심지역인 효돈천을 탐방하는 내창트레킹도 진행하였답니다~!
제주시 : 동백동산, 저지곶자왈과 저지오름, 평대리
고살리숲길
고살리는 계곡에 샘을 이룬 터와 주변을 말하며 연중 물이 고이고 흐르는 곳으로서 하례2리 마을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남단에 위치한 남원읍 하례 2리는 지난 2013년 환경부 지정 자연생태우수 마을로 추가 지정이 된 곳입니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숲과 하천을 동시에 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식생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제 곧 더워지는 계절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감귤점빵 체험
아이와 함께 다녀왔던 감귤점빵체험, 제주 전통 재래떡인 상웨떡에 감귤과피 및 한라방 과피를 이용해서 만든 영양만점 감귤점빵!! 맛도 있어요~!
체험 갔다 우연히 알게 된 마을투어프로그램!
하례리 마을 구석 구석 탐방하면서 QR코드를 이용하여 마을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는 시간이었는데요! 감귤꽃필 무렵에 함께하면 너무 좋아요!!
2025년 생태관광 프로그램도 기대합니다~!
걸서악에서 오름올랑, 낭에올랑 프로그램도 진행하나 봐요!!
10분이면 올라갈 수 있는 서귀포 가볍게 오를 수 있는 오름으로 추천드리는 곳이랍니다!
걸서악 (걸세오름)
표고 156m
'걸세오름'이란 산 모양이 마치 문을 걸어 잠그는 걸세(걸쇠)모양으로 생겼다하여 '걸세오름'이라 하고 오름이 일대가 마치 살쾡이와 닮았다하여 연유한 이름이다
걸서악 전망대에 있는 뱃살 체크하기! 한번 해보세요~!
제주도 4월 유채꽃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곳!
시원한 바람과 함께 하천에서 물멍 또한 힐링 되어요!!
걸서악은 멸종위기식물 [개가시나무] 복원지이기도 한 곳인데요!
조용한 곳에서 함께 산책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하례리 역시 봄 벚꽃과 동백이 예쁜 조용한 마을이랍니다~!
지금은 벚꽃엔딩이지만 저처럼 조용한 여행을 좋아한다면, 제주도 4월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곳!
생태관광지원센터에도 방문을 해봤는데요! 사업이 끝나더라도 지역사회연계가 되서 꾸준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길 바라봅니다~!
생태관광마을 서귀포 치유호근마을이 궁금하다면 포스팅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제주도 4월 가볼 만한 곳 생태관광마을 시리즈 - 효돈천과 하례리를 소개한 서귀포시 제 13기 SNS서포터스 선의써니 였습니다~!
#서귀포시 #서귀포여행 #제주도4월가볼만한곳 #제주봄여행 #서귀포4월여행 #생태관광 #생태관광마을 #하례리 #효돈천 #걸서악 #고살리숲길 #하례점빵
- #서귀포시
- #서귀포여행
- #제주도4월가볼만한곳
- #제주봄여행
- #서귀포4월여행
- #생태관광
- #생태관광마을
- #하례리
- #효돈천
- #걸서악
- #고살리숲길
- #하례점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