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공원,

산책하기 좋은 도심 속 휴식처

'송강근린공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유성구 산책하기 좋은 곳 송강근린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송강근린공원은 대전 유성구 송강동에 위치한 도심 속 공원으로 근린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한 휴식처가 되어주기도 하며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도심 속의 작은 공원 송강근린공원에는 송강마을 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평상 쉼터, 잔디광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걷기 편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체육시설 및 각종 쉼터와 다양한 휴게 시설들이 있는 송강동의 대표적인 도시 근린공원이기도 합니다.

​입구를 지나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송강마을 도서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송강마을 작은 도서관은 주민들의 자원봉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약 1만 4천여 권의 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이 아닌 독서모임과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대전 유성구 산책하기 좋은 곳 송강근린공원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곳으로 함께 이용 시에 기본 에티켓은 꼭 지켜 주시길 바랍니다. 방문 당시 팻말 뒤편으로 배롱나무도 예쁘게 피어있었습니다.

​송강근린공원 중앙에는 넓은 잔디광장과 함께 공연을 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움직이는 매력유성! 유성별밤 운동교실도 운영하고 있었는데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며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9시부터 20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 중이었습니다.

​잔디광장을 지나면 어린이 놀이터와 체력단련장이 차례로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산책을 하면서 간단한 운동을 즐길 수도 있고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어린이 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아 보이는 공간이었습니다.

​체력 단련장을 지나면 급수대와 큰 평상이 있는 쉼터가 있습니다. 급수대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고 선선한 가을 날씨에 쉼터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급수대 옆으로는 다양한 형태의 좌석이 갖춰져 있는 책 읽는 생각공원이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독특한 형태의 의자가 있어서 산책을 하면서 쉬어가기에도 좋아 보였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어도 좋을 것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대전 유성구 산책하기 좋은 곳 도심 속 공원 송강근린공원은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었고 산책로를 따라서 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그늘 속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쉼터와 벤치도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곳이었고 반려동물과 함께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공원, 산책하기 좋은 도심 속 휴식처 '송강근린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614666272","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614666272,"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