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공원, 산책하기 좋은 도심 속 휴식처 '송강근린공원'
대전 유성구 공원,
산책하기 좋은 도심 속 휴식처
'송강근린공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유성구 산책하기 좋은 곳 송강근린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송강근린공원은 대전 유성구 송강동에 위치한 도심 속 공원으로 근린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한 휴식처가 되어주기도 하며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도심 속의 작은 공원 송강근린공원에는 송강마을 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평상 쉼터, 잔디광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걷기 편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체육시설 및 각종 쉼터와 다양한 휴게 시설들이 있는 송강동의 대표적인 도시 근린공원이기도 합니다.
입구를 지나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송강마을 도서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송강마을 작은 도서관은 주민들의 자원봉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약 1만 4천여 권의 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이 아닌 독서모임과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대전 유성구 산책하기 좋은 곳 송강근린공원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곳으로 함께 이용 시에 기본 에티켓은 꼭 지켜 주시길 바랍니다. 방문 당시 팻말 뒤편으로 배롱나무도 예쁘게 피어있었습니다.
송강근린공원 중앙에는 넓은 잔디광장과 함께 공연을 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움직이는 매력유성! 유성별밤 운동교실도 운영하고 있었는데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며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9시부터 20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 중이었습니다.
잔디광장을 지나면 어린이 놀이터와 체력단련장이 차례로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산책을 하면서 간단한 운동을 즐길 수도 있고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어린이 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아 보이는 공간이었습니다.
체력 단련장을 지나면 급수대와 큰 평상이 있는 쉼터가 있습니다. 급수대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고 선선한 가을 날씨에 쉼터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급수대 옆으로는 다양한 형태의 좌석이 갖춰져 있는 책 읽는 생각공원이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독특한 형태의 의자가 있어서 산책을 하면서 쉬어가기에도 좋아 보였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어도 좋을 것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대전 유성구 산책하기 좋은 곳 도심 속 공원 송강근린공원은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었고 산책로를 따라서 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그늘 속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쉼터와 벤치도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곳이었고 반려동물과 함께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 #유성구공원
- #송강근린공원
- #송강동
- #대전산책로
- #근린공원
- #송강마을도서관
- #대전송강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