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울산 실내 가볼 만한 곳 외솔기념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외솔기념관은 대한민국 국어정책의 초석을 다진 외솔 최현배 선생의 숭고한 한글 사랑과 나라 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한 곳입니다.

어르신 한글교신, 도전! 외솔 탐험단, 나도 독립운동가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외솔기념관 이용안내

기념관 앞에 외솔 최현배 선생의 동상이 있습니다.

외솔기념관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매주 월요일 / 1월 1일 / 명절(추석, 설날) 당일 휴관일이니 방문 시 참고 바랍니다.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그다음 날 휴관일이라고 해요. :)

전시 해설을 원할 경우 안내소의 문화 관광해설사에게 요청하면 됩니다!

외솔기념관/외솔 최현배 선생 생가/병영성 해설이 가능하고 해설사 근무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주차장

기념관 앞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근처 외솔 최현배 선생 생가 및 외솔한옥도서관을 방문하실 때에도 기념관 앞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외솔기념관 인스타그램이 새로 생겼다고 해요! 그리고 10월 31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한 번 참여해 보세요.

▼ 외솔기념관 인스타그램 ▼

외솔기념관 시설 안내

외솔기념관은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외솔실(상설전시실), 한글실, 영상실, 학예실, 체험실이 있습니다.

2층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모둠실과 외솔 생가로 이어지는 길이 있습니다.

1층 안내소 옆에는 외솔기념관 시설에 대한 소개가 있어요. :)

외솔실

1층에 있는 상설전시실인 외솔실부터 관람했습니다. 이곳에는 최현배 선생의 저서와 유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일제강점기에 우리말과 글을 지킨 독립운동가이자 한글 보급과 정보화를 위해 한 길을 걸어온 한글학자 최현배 선생의 일대기를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글실

외솔실 맞은편에 위치한 한글실은 다양한 한글 서적들을 열람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외솔 최현배 선생 생가

2층으로 올라가 야외 외솔 최현배 선생 생가도 방문해 보았어요.

외솔 최현배 선생이 태어나고 자랐던 생가로, 생가는 이미 없어졌으나 2008년 복원되어 현재 울산광역시 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ㄷ'자 형태의 초가집으로 내부는 들어갈 수 없고, 밖에서 둘러보고 왔어요!

최현배 선생은 여기에서 태어나 병영 초등학교를 졸업하였다고 해요.

울산 중구 지역에서는 매년 외솔 최현배 선생의 한글 사랑을 기리는 '외솔 한글 한마당'이라는 추제를 개최하는데요.

다가오는 한글날 축제도 즐기고 함께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산 실내 가볼 만한 곳 외솔기념관 최현배 선생 생가","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597148835","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597148835,"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