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여름방학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IBS과학문화센터'
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여름방학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IBS과학문화센터'
여름 중 가장 어려운 기간 중에 하나인 장마가 한창입니다. 비 때문에 야외활동도 어렵고, 습기 때문에 불쾌지수도 같이 올라가 생활하기 어려운 시기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시원하고 쾌적한 장소를 찾기 마련인데요. 여름 방학을 맞아서 시원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과학도시 대전의 대표 과학 연구소라 할 수 있는 IBS기초과학연구원에 있는 IBS과학문화센터를 소개합니다. 문화센터에는 과학도서관과 사이언스갤러리, 가든테라스가 있습니다.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BS과학도서관은 말 그대로 과학을 주제로 한 도서관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과학에 관련된 책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과학 관련 책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으니 과학적 지식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좋겠지요?
입구에 들어서면 넓은 공간에 책장이 곳곳에 있습니다. 책장 사이마다 책을 읽을 수 있는 편안한 공간들이 눈에 띕니다. 또한 신착 도서들이 한편에 꽂혀있는데요, 책 제목만 읽어보는 것도 지적인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뿐만 아니라 유아들을 위한 과학도서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즘 카페에서 공부하는 카공족들이 많습니다. 이곳 과학도서관에도 마치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내는 공간도 있어서 편하게 책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열람실도 갖추고 있는데요. 단순히 미디어 관람을 넘어서 너무나 편하게 누워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다시 와서 영화라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느 도서관처럼 매달 발행되는 과학잡지들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위한 잡지들이 유독 눈이 갔습니다. 그 옆에는 세계여행에 관한 책들도 있었는데요. 여름방학 해외여행을 이곳에서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IBS과학도서관은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단, 매주 월요일은 휴관합니다.
이곳 IBS과학문화센터 3층에는 숨은 공간이 있는데요. 사실 공개된 곳이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가든테라스와 라운지가 있습니다.
여럿이서 함께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여러 개가 있고요. 편하게 앉을 수 있는 계단식 의자와 파티션으로 나뉘어 있는 스터디룸과 같은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갑천이 내려다보이는 갑천뷰의 편하게 누워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곳 중 제일 맘에 드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여유만 좀 있다면 책 한 권 들고 이곳에서 편하게 책을 보거나 공부를 하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엑스포 한빛탑광장과 신세계아트엔사이언스 건물 사이에 있는 IBS과학문화센터,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보시고 알차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하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곳들을 찾아서 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초과학연구원
- #IBS
- #대전도서관
- #유성구도서관
- #과학문화센터
- #대전문화센터
- #과학도서관
- #대전아이와
- #여름방학아이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