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서구창의과학교실' 인공지능(AI) 교실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서구창의과학교실


안녕하세요.

대전 서구청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대전 서구에서는 지역 내 청소년들을

4차 산업 분야 디지털 신기술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창의 과학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11월 국립 중앙과학관과 ‘취약계층 과학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과학관의 전문적인 콘텐츠와 첨단 과학 장비 등을

활용해 과학 특화 프로그램인 ‘2024년

서구 청소년 창의과학 아카데미’를 운영합니다.

국립 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서구 창의과학교실' 인공지능(AI) 교실

지난 5월 25일 토요일 대전 서구 도마실 어울림 플랫폼(서구 도마 3길 27)에서 서구 청소년 창의과학 아카데미가 열린다고 해서 기자가 직접 방문해 봤는데요.

​대전 서구 도마동에는 도솔 마을 어울림 플랫폼과 도마실 어울림 플랫폼이 있습니다. 도솔 마을 어울림 플랫폼 2층에는 대전 서구 청년 공간 청춘 포털도 위치하고 있어요.

​창의과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과학관 및 대덕 특구와 연계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교육 취약 계층 및 과학에 관심 있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과학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세부 프로그램은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하는 '서구 창의과학교실'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대상의 '찾아가는 서구 창의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서구 창의과학캠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하는 ‘서구창의과학교실'은 인공지능(AI)과 모빌리티 2개 과정으로 운영하고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데요.

​이번 시간은 인공지능 교실 <1기> 첫 번째 시간으로 달 표면의 특징을 이해하고 달에서 살아가기 위한 조건을 생각해 보는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공유해 주신 링크를 학생들이 각자의 노트북에서 열어 확인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손을 들고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고 궁금증을 질문했습니다.

​또한, 여러 선생님들이 곳곳에 서서 학생들을 면밀히 지도하며 프로그램 작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도와주었습니다.

​서구 창의과학교실은 초등학교 4-6학년(또는 동일 연령 청소년)으로 2개 과정 각 3기씩 총 120명이 대상이고 인공지능 과정 1기 20명은 지난 4월 29일부터 온라인으로 선착순 개별 접수했습니다. 참가비도 무료라 매우 좋은 기회인데요.

​기자도 이번 취재를 통해 도마실 어울림 플랫폼 공간과 대전 서구 청소년 창의과학 아카데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쾌적하고 좋은 환경에서 학생들이 양질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를 제공하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에 대해 잘 모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순천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서구창의과학교실' 인공지능(AI) 교실","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468769203","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logNo":223468769203,"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