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음성다움, 음성의 색을 찾는 '설성문화제'
설성문화제 전통혼례 &충북우수시장박람회
설성문화제에 가는길에 매달린 청사초롱~가지런히 매달린 청사초롱에는 소원쪽지가 매달려 있었습니다.
오전이었지만 햇볕이 뜨거운 날이었습니다. 설성문화제 28일 토요일에는 주무대에서 전통혼례를 하는 날이었습니다.
음성문화원, 음성향교에서 주최한 전통혼례! 전통혼례를 희망하는 커플을 신청을 받았는데 열 커플이 지원했다고 합니다. 그 중 한 커플을 선정하여 전통혼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합니다.
전통혼례 일정을 알 수 있는 팜플렛을 보며 전통혼례 절차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혼례식에는 화촉점화례, 전안례, 교배례, 서천지례, 합근례, 행축례, 사은례, 원앙출발예로 이루어집니다.
양주 혼주께, 내빈 하객께 감사 인사드리는 사은례와 신랑 신부가 첫 출발하는 원앙출발예로 전통혼례는 마치게 되었습니다. 신랑신부에게 주어지는 음성페이 선물과, 음성군수님의 축하인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설성문화제에서 이루어진 전통혼례가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잊혀질 수 있는 전통혼레를 경험하고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주어진 시간이 뜻깊다고 여겨집니다.
설성문화제 27일에는 전국 노래자랑 음성군편이 녹화하는 날이었습니다. 아쉽게 전국노래자랑 녹화현장을 관람할 수는 없었지만 방송을 기대해 봅니다.
설성문화제&충북 우수시장 박람회
설성문화제 주무대를 지나 반대편에는 충북 우수시장 박람회도 함께 개최하고 있었습니다.
축제에는 무엇보다 먹거리가 빠질 수가 없죠? 충북시장상인분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먹거리와 판매 준비로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농촌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저렴한 김치를 생산, 판매하게 된 어쩌다 못난이 김치, 캔 김치가 입구에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어쩌다 못난이 김치는 일반김치와 볶음김치 두 종류를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청주공항 면세점에도 입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증평시장에서 구운김을 판매하는 가연 매장입니다. 증평에서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으로 장뜰애 가자! 문화관광투어를 진행하고 있네요.
가수 이찬원의 저녁공연으로 팬분들이 방문한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부스에서도 이찬원을 응원하는 팜플렛이 많이 보입니다. 맛있는 먹거리가 있다면 볼거리도 있어야겠죠?
단양시장에서 마늘고추장, 단양샌드, 쏘가리쿠키 단양팔경 초콜릿 등 단양의 명소를 상징으로 한 음식과
애견쿠션, 옷, 앞치마 제품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음성군에서는 무엇을 판매하고 있는지 구경을 하러 가보았습니다. 세척인삼,홍삼 정과 등 음성 명작인 인삼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인삼으로 만든 홍삼정과 산양삼 주, 진홍삼액 등 인삼으로 만든 제품과 함께 세척한 인삼 판매도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음성 품바축제에서 만난 품바빵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음성지역 쌀을 주 원료로 만들어졌으며 음성시장활성화를 위해 품바캐릭터 모양으로 만들어진 품바빵입니다.
귀여운 품바 캐릭터 모양의 품바빵~음성품바축제 상징과 음성시장 활성화를 위한 인기템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설성문화제에서 이루어진 전통혼례와 충북우수시장박람회로 축제의 현장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설성문화제에서 음성다운 색을 찾아보고 전통을 이어갈 수 있는 축제로 이어지길 바라며 25년의 설성문화제도 기대해봅니다.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설성문화제
- #음성축제
- #전통혼례
- #전국노래자랑
- #음성군축제
- #충북우수시장박람회
- #음성다움
- #음성시장
- #음성품바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