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없이도 즐길 수 있는 '초미니 어울림 PICK 놀이축제'

스마트폰 없이 하루를 지낼 수 있을까요? 밖에서 열심히 몸을 움직여서 놀던 어린 시절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요즘 아이들을 걱정할 것입니다.

하루 정도는 스마트폰을 놓고,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시간이 그리워 지기도 합니다. 11월 9일 장난감이 없어도 종이 한 장이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등장한 놀이축제가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렸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아이와 부모님이 놀이를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축제는 2024년 11월 9일 초록우산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하여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점심시간을 기점으로 오전을 1부, 오후를 2부로 나누었고, 놀이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아이들에게 시상식도 진행되었습니다.

축제 성공의 절반은 날씨가 한몫하죠. 덥지도 춥지도 않은 가을 한복판에서 아이들은 모처럼 야외에서도, 강당에서도 즐겁게 지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부모님들은 추억의 게임들을 기억하고, 아이들은 낯선 놀이를 익히면서 즐겁게 하루를 보냈습니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 마당에는 먹거리 존도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초미니 어울림 놀이축제에서 부스별 놀이를 체험하고 스탬프를 5개 찍으면 간식, 10개를 찍으면 먹거리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놀이축제는 온라인 사전 신청을 받고 진행하였습니다. 거리에 플래카드가 걸려있는 부분을 확인했을 것입니다. 각종 체험은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과 1층, 그리고 2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입구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예쁜 풍선들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해 주었습니다.

복지관 1층에 들어서면 일단 고소한 냄새가 입맛을 자극합니다. 델리만쥬가 만들어지고, 고소한 팝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1층 접수대에 이름을 확인한 후 각자 원하는 곳에 가서 즐기면 됩니다. 1층에는 장난감도서관,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아이들이 1층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2층에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모처럼 가족끼리 외출한 분을 위해서 즉석 사진도 촬영해 주고 있었습니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글, 그림 공모전도 진행하였는데요. 세미나실에서는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푸짐한 선물이 가득 놓인 이곳은 복지관 2층의 대강당입니다. 종목별 최고 기록 보유자들은 1부와 2부에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메달과 선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잊고 있었던 놀이문화가 이곳에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아는 게임도 있었고, 생소한 게임도 있었습니다.

종이 하나로 개구리를 만들어서 높이뛰기와 멀리뛰기도 하고, 삼각형의 딱지를 밀어내는 게임도 즐겼습니다. 병뚜껑으로 컬링도 하고, 과자를 꼬치로 만들어서 출렁거리면서 떨어뜨리지 않는 게임도 하였습니다.

조물딱 거리는 손놀림이 예사롭지 않아 보입니다. 젓가락으로 콩을 집어서 pet 병에 넣는 것도 재미있어 보입니다.

커뮤니티 방에서는 가죽한땀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가죽공예에 관심 있는 아이들이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인기가 많았던 주민 모임인 양말목 공예 체험도 한번 들여다보았습니다. 양말목으로 네잎클로버를 만들었는데, 행운이 찾아오길 바라는 마음을 간절히 담아보고 있습니다.

메달을 목에 건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올림픽 금메달은 아니어도, 아마 오랜 시간 자신에게 귀한 부분으로 저장될 듯합니다.

아마도 오늘 저녁은, 아니 이번 주는 스마트폰 게임보다 집에서 벽투기를 하는 가정도 많을 듯합니다. 딱지를 바닥에 떨어뜨리고, 1미터 높이에서 마스터 카드를 떨어뜨려서 바닥에 있는 딱지와 겹친 수만큼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입니다.

신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했습니다. 그래서 보기 좋았습니다. 아이들은 신이 나고, 어른들은 그 모습을 보면서 웃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초미니 어울림 PICK 어땠나요?'라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필자는 아마도 많은 어린이들이 행복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먹거리와 놀거리 가득했고, 다양한 체험을 즐겨본 놀이축제에 다음에도 계속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title":"스마트폰 없이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초미니 어울림 PICK 놀이축제'","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658483681","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65848368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