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데 다른 사람에게도 기쁨을 주는 것중 동백꽃길 만한 것이 없습니다. 분명 내 집 들어가는 길이지만 지나가는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명소가 되기도 하거든요.

이 곳은 사유지이지만 탐방객 발길을 막지 않는 서귀포의 유명 동백꽃길입니다.^^

호근동 동백꽃길

올해는 단풍도 보름이나 늦게 들어서인지 동백꽃도 피는 시기가 조금 늦었습니다. 가장 먼저 피는 애기동백나무 꽃길인 이 곳도 1/3이상은 피었어야 하는데 이제 피어나기 시작을 했답니다.

작년 12월 18일 즈음의 상황입니다. 만개를 하고 이미 꽃잎이 떨어지고 있었거든요. 애기동백나무 꽃은 질 때 꽃잎이 한장 한장 떨어지기 때문에 더더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줍니다. 올해는 조금 늦었으니 12월 중순경에 만개하지 않을까 싶네요.

동백꽃길은 약 50m 남짓으로 키가 5m는 됨직한 애기동백나무가 개인 집으로 들어가는 올레(골목길)를 만들었습니다.

맞은편 녹색 울타리 보이는 곳이 사유지 주차장이므로 동백꽃을 보러 왔다면 조용히 동백꽃만 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귀포 동홍천힐링길 주변

12월 중순경 눈이 내리면 일부러 동네 한바퀴를 해봅니다. 동백나무로 울타리를 한 집들이 많기 때문에 아침에 나가면 하얀눈이 쌓인 동백꽃을 볼 수 있답니다.

동홍천힐링길 옆 개인사택 담장에 온통 울타리를 두른집이 있는데요 애기동백나무 꽃이 지금 피고 있었어요.

노란 꽃술 위에 눈이 쌓여 얼것 같아요. 추운 겨울에 피는 꽃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인것 같아요^^

동홍천힐링길에서 학생문화원으로 오는 골목길로 오다보면 토종 동백나무도 발견합니다. 수줍은 듯 고개숙인 동백꽃 위에 살포시 하얀눈이 내려앉았네요.

여름처럼 꽃술만 보면 덤벼들던 꿀벌도 안보이고 동백꽃은 스스로 꽃가루를 떨어뜨리네요. 토종 동백은 꽃송이채로 툭 떨어집니다. 꽃잎의 갯수도 애기동백나무에 비해 훨씬 적답니다.

남원읍 위미리

이미 많이 알고 있는 위미동백나무군락지가 있는 마을입니다. 위미동백나무군락지는 토종 동백나무로 수령이 100년이 넘었습니다. 최근에는 사유지 동백나무군락이 더 유명해지긴 했지만요.

남원읍 태위로 가에 있는 애기동백나무입니다. 꽃잎이 돌담아래 떨어져 쌓이면 예쁜 풍경을 만들어주어 여행객이 잠시 사진을 찍고 가기도 하는 곳입니다.

위미리 마을길로 들어서면 담장 안에도 동백나무가 있어 행인을 기분좋게 해줍니다.

감귤밭의 방품림으로 심기도 합니다.

토종 동백나무중 하얀 동백꽃은 이제는 보기가 많이 어려워 졌습니다. 그래서 마을길을 걷다 우연히 발견하는 것은 의외의 기쁨입니다.

남원읍 신흥리 감귤밭 가는 길

예전에 남원읍 신흥리에 감귤을 따러 다닌던 밭이 있는데요 감귤을 따러 가면서 길이 정말 예쁘다 생각하고 있었어요. 눈이 오던 어느날 바로 그곳으로 달려갔습니다.

감귤밭 사이길의 키 큰 애기동백나무가 눈을 맞고 있습니다.

동백나무도 감귤나무도 온 몸으로 눈을 맞고 있어요. 따뜻한 서귀포에도 이런날 가끔 있답니다.^^

감귤을 따던 밭으로 왔는데 하얀 눈을 맞은 감귤밭의 풍경이 감동적이었어요^^

한낮이었는데요 눈발이 날리는 날이었습니다. 서귀포에서 이런날은 귀하기 때문에 한참동안 여행자처럼 돌아다니다 왔답니다.^^

서귀포칠십리시공원

서귀포칠십리시공원으로 산책을 나갔다가 발견한 애기동백나무 .. 여기에도 예쁜 나무가 있더라고요.

1월 초였는데요 꽃은 모두 피었다가 이제는 꽃잎이 모두 떨어지는 시기였습니다. 애기동백나무는 12월이 전성기 같아요^^

가시리 가장 늦은 동백나무

3월 말경에 성읍민속마을 유채꽃을 보러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발견한 동백꽃입니다. 이 시기에도 피는 동백꽃이 있다니 놀라웠어요.

거기에 색이 어찌나 곱던지 처음보는 종의 동백나무였습니다.

마치 꽃잎의 모양이 다알리아처럼 생겼는데요 검색해보니 호주동백나무라고 .. 이 나무가 왜 가시리 어느 밭의 방풍림으로 심어졌는지 사연이 궁금해지더라고요.

애기동백나무와는 또 다른 분홍인데 이 꽃은 겹동백처럼 꽃송이째로 툭 떨어져 지는 나무였습니다.

이외에도 입장료를 받는 동백나무군락지가 아니더라도 서귀포에서는 어느 마을을 가도 어느집 담장을 봐도 동백나무 한 그루씩은 볼 수 있는데요 서귀포로 겨울여행을 오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아마도 동백꽃을 보기 위해서겠죠?

제주도 서귀포 겨울여행은 동백꽃 피는 마을을 컨셉으로 여행해 보면 어떨까요?

#제주도서귀포겨울여행 #서귀포동백꽃길 #서귀포동백길 #서귀포동백마을 #동백꽃마을여행 #호근동동백길 #위미리동백꽃 #서귀포동홍천힐링길동백꽃 #서귀포칠십리시공원동백꽃 #애기동백꽃 #토종동백꽃 #눈쌓인동백꽃 #SeogwipoCity #서귀포시 #JEJU #서귀포시SNS서포터즈12기 #서귀포시시민기자단

{"title":"제주도 서귀포 겨울여행 가는 곳마다 동백꽃 마을","source":"https://blog.naver.com/seogwipo-si/223679738511","blogName":"서귀포시 ..","blogId":"seogwipo-si","domainIdOrBlogId":"seogwipo-si","nicknameOrBlogId":"서귀포시","logNo":22367973851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