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즐기는 예술! 고투몰 G2 출구 '기하학의 리듬'
- SNS 서포터즈 7기 김지현 -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 고투몰에 갔다가 색다른 공공미술 전시를 감상하게 되었어요. 서초문화재단의 상설전시 '기하학의 리듬'(Rhythms of Geometry)인데요!
'기하학의 리듬'은 고투몰 G2 출구 원베일리 공개공지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고투몰 G2 출구로 나가니 일상 속 주변 사물들을 기하학적 요소로 해석한 빠키(VAKKI) 작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참고로 빠키 작가는 설치뿐 아니라 영상, 인터랙티브 미디어, 공간 등 시각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 네덜란드, 영국, 두바이 등 국내외 주요 전시에 참여했다고 해요. 베를린 메인 거리에서도 빠키 작가의 공공미술 전시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기하학적 도형과 채도 높은 색상의 조화에서 아름다운 생동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작가는 사람과 사물이 일정한 궤도로 움직이면서 만들어내는 에너지와 이들의 순환, 탄생, 소멸을 표현했다고 해요.
고투몰, 반포한강공원, 래미안 원베일리가 만나는 이 곳에는 많은 분들이 쉴 새 없이 오가고 있었는데요.
바쁜 중에도 잠시 멈춰서서 작품에서 느껴지는 에너지와 리듬을 감상하시는 분들이 계셨어요.
일상 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기시는 모습이 무척 낭만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저도 작품을 감상하면서 영상으로 남겨 보았는데요.
작품에서 느껴지는 분위기가 빛에 따라 달라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저는 화창한 오후에 이 곳을 방문했지만, 흐린 날씨나 저녁에는 또다른 감흥이 일어날 것 같았어요.
유쾌한 영감과 쉼을 주는 전시 '기하학의 리듬'은 8월 19일까지 계속되는데요.
전시일정과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하학의 리듬 (Rhythms of Geometry)
◆ 전시기간 : 2024년 7월 15일(월)~8월 19일(월)
◆ 전시장소 : 원베일리 공개공지 (고투몰 G2 출구)
◆ 관람비용 : 무료
◆ 문의전화 : 070-5057-6235 (화~토 10:00~19:00)
고투몰 G2 출구의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고속터미널역 8-1번 출구 쪽으로 가셔서 G2 출구를 찾으시면 됩니다.
아울러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연계 프로그램 '서초-한강 아트 투어'도 진행되는데요!
전시연계 프로그램 신청은 7월 22일(월)부터 받는다고 합니다.
전시연계 프로그램 '서초-한강 아트 투어'
◆ 일시: 2024년 8월 9일 / 10일 오후 6시 30분 (예정)
◆ 대상: 외국인 관광객 (선착순 10명)
◆ 장소: 래미안 원베일리 공개공지 고투몰 G2 출구
◆ 진행: 영어로 진행
◆ 내용: 서초의 명소와 공공미술 작품, 한강을 둘러보고, 전문 에듀케이터와 함께 도시의 인상을 그려보는 프로그램
◆ 문의: 070-5057-6235 (화-토 10:00-19:00)
지역 유휴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빠키 작가의 공공미술 전시 '기하학의 리듬'! 우리가 미처 의식하지 못했던 일상 속 에너지의 리듬을 예술가의 작품을 통해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서초
- #서초구
- #서초구청
- #기하학의리듬
- #전시
- #공공전시
- #원베일리
- #전시회
- #한강
- #반포한강공원
- #주말가볼만한곳
- #무료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