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미술관 《미술관 밖 미술관》운영
- 경남 추상의 거장 ‘이준’의 작품으로 학생들의 감수성을 키워요.
- 오는 9월 12일부터 도내 학교 5곳에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경남도립미술관은 도내 학교로 찾아가는 미술관 교육프로그램《미술관 밖 미술관》을 오는 9월 1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운영합니다.
《미술관 밖 미술관》
《미술관 밖 미술관》은 도내 청소년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된 신규사업입니다. 미술관 소장품과 경남 작가연구 결과를 확산하고 공유하는 방법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학교로 찾아가 청소년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매개하는 것이 주요 취지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남을 대표하는 추상회화의 거장「이준」의 삶과 작품세계를 이해하고 작가가 외부 세계를 인식하는 관점과 사유의 과정을 살펴봅니다. 나아가 자신의 삶에 투영해 볼 수 있도록 감상, 토론, 표현으로 이루어진 3회차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차후 경남의 대표 거장들의 작품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운영기간
2024. 9. 12 ~ 11. 29
프로그램
1부. 이준의 삶과 예술
2부. 세상을 만나는 도구
3부. 나를 추상하기
신청안내
교육 신청은 오는 9월 6일부터 경남도립미술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됩니다. 선착순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되 미술관에서 원거리, 미술 문화 경험적 소외 학교, 프로그램 관심도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립미술관 홈페이지와 여러 웹 채널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고
지역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랍니다!
▼자세한 기사를 보고 싶다면
경남도립미술관 , 아웃리치 프로그램 《 미술관 밖 미술관 》 운영 - 경남 추상의 거장 ‘ 이준 ’ 의 작품으로 학생들의 감수성을 키워요 . - 오는 9 월 12 일부터 도내 학교 5 곳에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경남도립미술관 ( 관장 박금숙 ) 은 도내 학교로 찾아가는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 미술관 밖 미술관 》 을 오는 9 월 12 일부터 11 월 29 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 미술관 밖 미술관 》 은 도내 청소년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된 신규사업이다 . 미술관 소장품과...
www.gyeongnam.go.kr
- #경상남도
- #경남
- #경남도립미술관
- #아웃리치프로그램
- #미술관밖미술관
- #빛을담은예술가
- #문화
- #미술관
- #이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