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무료 전시회, 대전예술가의집 제19회 소석회 창립 20주년 기념 한국화 70인전
안녕하세요! 중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대전 중구에는 다양한 전시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대전 중구 문화동에 위치한 예술가의 집에서 진행 중인 소석회 정기전 한국화 70인 전 전시 작품을 만나보고 왔습니다.
[소석회 창립 20주년 기념 한국화 70인 전]
*기간 : 2024년 12월 17일 ~ 12월 22일까지
*장소 : 대전 예술가의 집 전시실 7, 8 (3층)
*비용 : 무료
대전 예술가의 집으로 오시면 3층에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 전시실 7, 8에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공간이 동그란 형태로 되어있어 하나하나 바라보기 좋은 형태였습니다.
참고로 지하 주차장에 주차도 가능하고 자리가 넓은 편이라 자차를 이용하셔서 방문하기 좋은 건물이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에는 전시 첫날이라서 그런지 방문객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모두 작품을 관람하고 작게 대화도 나누며 작품을 감상하고 계셨습니다. 저도 그 사이에서 편안하게 작품을 감상하고 되돌아보며 편안하게 감상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대형 한국화 작품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아요.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을 자주 볼 수 있었는면 좋겠다고 생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소석회 창립 20주년 기념으로 진행된 이번 전시는 충남대학교 평생교육원에 개설된 한국회반을 통해서 꾸준히 작품을 고민하고 제작하며 오랜 시간 동안 연구한 작품으로 전시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생활 방식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오랜 시간 동안 한국화를 연구하고 작업하면서 지금의 작품이 탄생하기까지의 모습이 담겼다고 할 수 있겠네요
작품을 하나하나 감상하면서 조금씩 다른 한국화의 모습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전시였습니다.
작품 중에서는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도 있으며, 한국화 프로 작가로 등극하여 활발한 활동 중인 작가님도 있으시다고 합니다. 게다가 현재는 초대 작가 혹은 심사위원 등 지역 한국화 분야에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신 작가님들도 많다고 합니다.
작품에서 느껴지는 화려한 색감과 사람을 끌어당기게 하는 힘은 오랜 시간 작품을 연구하며 생겨난 그림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전시회에 방문하셔서 한국화의 매력을 꼭 많은 시민분이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대부분 큰 대형 작품이었는데요. 이러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고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셨을지 느껴지는 관람 시간이었습니다.
게다가 이런 대형 작품을 한자리에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다는 것 또한 좋았던 전시회의 장점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시 작품이 담겨있는 책자를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분 좋은 선물처럼 집에서도 한국화를 즐겨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네요
전통적인 한국화의 매력에 빠져 보고 싶다면 '소석회 정기전 한국화 70인전' 관람을 추천해 드립니다!
- #중구전시회
- #대전전시회
- #대전예술가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