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세콰이아 숲길 아래 걷기 좋은 영천 신녕천 고향의 강
우리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바로 걷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누구나 쉽게,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으면서 건강의 긍정적인 부분까지 얻을 수 있으니
바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매일매일 6000보 이상을 걸으려고 노력 중인 1인이에요.ㅎㅎ
오늘은 메타세콰이아 나무 아래 걷기 좋은 영천 고향의 강 소식을 가지고 왔답니다.
오르락내리락 굴곡 있는 산길을 걸으며 등산을 하는 것도 좋지만 가고 싶을 때,
걷고 싶을 때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이 바로 고향의 강이에요.
영양교 아래 널찍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찾아오기 편리합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커다란 벽화에는 "하루하루가 행복한 영천 라이프"라는 글귀와 함께
영천의 대표 과일 복숭아, 액티비티를 즐기는 승마와 짚라인 등 영천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요.
4개의 역사 문화 탐방로 코스도 소개하고 있어 다양한 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초입부터 총 1330m의 메타쉐콰이아길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쭉쭉 뻗은 나무의 비호를 받으며 빨리 걸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곳이에요.
그리고 얼마 전 기쁜 소식을 듣게 되었는데요. 고향의 강 공원에 영천에서 네 번째로 맨발 길이 조성된다는 사실!!
제2의 심장이라 부르는 발바닥의 자극을 느끼며 맨발로 걸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초록 잔디 위로는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질 운동기구도 준비되어 있는데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겸할 수 있다니
최고의 운동 조합이 아닌가 싶네요.
다만 한낮 태양이 가장 뜨거운 낮 시간대는 피해 주시는 센스~~
강변을 따라 걸어도 좋고 바스락바스락 발밑에서 느껴지는 초록 잔디의 감촉을 느끼며 걸어도 좋을 듯한데요.
여름 잔디라 조금 억세지기 시작했어요. 반려견들과의 산책이라면 발바닥이 조금 아플 수 있을 것 같으니 조심!!
아, 그리고 여름철 잔디에는 진드기가 많으니 모기기피제를 이용하시거나 잔디에 앉을 땐 반드시 돗자리를 이용해 주세요.
이곳은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영천시에서 관리 중인 곳이에요.
아직까지는 메말라 있지만 이제 곧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의 웃음으로 시끌벅적해지겠죠?
이곳은 음식물 반입금지와 함께 반려동물의 입장도 막고 있으니 이용수칙을 잘 지켜서 모두가 행복한 물놀이 장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강변을 따라 걷다 보니 멀리 기차가 지나가는 모습이 보이더라고요.
기차를 처음 본 어린아이 마냥 신나하면서 지나가기 전 한 컷을 급하게 찍어보았네요.
감성 넘치는 징검다리,,
아슬아슬 징검다리를 건너 강 건너편으로도 갈 수 있어요.
저는 물을 좀 무서워하는 편이라 징검다리도 무섭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보는 것으로만 만족했답니다.
이 곳은 잘 정비된 공원으로 산책이나 운동은 물론 아이들과 피크닉을 오기에도 참 좋은 곳이 아닌가 싶어요.
맛난 도시락과 함께 물놀이도 하고 잔디광장에서 맘껏 뛰어다니며 도시 생활에서 느끼지 못했던 자유로움을 마음껏 느껴 보았으면 좋겠어요.
또한 고향의 강 공원에는 무대와 많은 관객이 앉을 수 있는 잔디 광장과 계단이 둥글게 마련되어 있어
지역 축제나 작은 공연을 개최하여도 손색이 없답니다.
이렇듯 메타세쿼이아 나무 그늘이 아름다운 신녕천 고향의 강은 걷기와 산책, 공연과 문화, 역사 이야기 등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여유로운 일상을 보낼 수 있게 쾌적하게 조성된 공원이에요.
행복한 산책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은 강변이 아닌 공원 주변의 둑길 위쪽으로 걸어보았어요.
수줍은 듯 살랑이는 개망초 군락지와 금빛 가루를 뿌려 놓은 듯 노란 금계국 꽃길을 걸으니 한발 한발 내딛는 발걸음이 가벼워지네요.
이마에 송골송골 맺히는 땀방울은 오늘 하루 고생했다는 격려와 위로의 선물처럼 느껴집니다.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자연과 동화되어 걸으니 더 더 건강해지는 기분!!
걷기 좋은 길을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영천 신녕천 고향의 강에서 건강과 행복한 미소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뜨거운 낮 시간대의 운동은 노노~~
영천 신녕천 고향의 강
- #영천
- #영천신녕천고향의강
- #고향의강
- #영천고향의강
- #영천신녕천
- #신녕천고향의강
- #영천메타세콰이아길
- #메타세콰이아길
- #메타세콰이아숲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