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가볼만한곳] 무궁화의날 가볼만한곳 홍천 무궁화수목원
※2024년 8월 6일에 업로드 된 사진입니다.
안녕하세요. 8월 8일은 무궁화의 날입니다.
무궁화의 날을 맞이하여 홍천 가볼만한곳인 무궁화수목원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대한민국 무궁화 중심도시 홍천이라고 쓰여있는 표지석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듯 홍천은 홍천군의 로고에서도 엿볼 수 있듯이, 무궁화를 중시하는 고장이기도 합니다.
주차장도 넓고, 부대시설로 북카페를 비롯해 숲속도서관 등이 있고요. 1층은 소매점이 있어 음료 등을 구입 할 수 있어요.
다양한 테마로 선보이는 작품 등에서 무궁화 관련 내용들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궁화수목원에는 무궁화 소원나무가 있어요.
무궁화는 태양의 꽃, 하늘의 꽃, 신의 꽃이라고 해요.
예로부터 동서양에서 모두 신성한 꽃으로 여겨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고조선시대, 하늘에 제를 지내는 곳인 소도에 무궁화를 심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무궁한 에너지를 가지고 풍요와 번영, 성공과 화합, 희망 등을 상징하는 꽃입니다.
숫자 8을 옆으로 눕힌 모양이 무한대 기호와 흡사합니다.
이 때문에 무궁화의 끝이 없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무궁을 상장하고 있어 매년 8월 8일을 무궁화의 날이라고 합니다.
홍천 무궁화 수목원을 방문하면 무궁화 소원나무 앞에서 자신의 소원을 빌어보시길 바랍니다.
홍천 가볼만한곳 무궁화 수목원 건물 내 북카페와 숲속도서관이 있어 책을 읽거나,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아이랑 함께 오면 숲속도서관에서 책도 읽으면서 편히 쉴 수 있고요. 북카페에선 편안한 의자들이 있어서 담소를 나눌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도 무궁화를 멋지게 디자인한 인테리어가 돋보이고, 창문 너머 테라스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도 멋집니다.
실내에서 편히 쉴 수 도 있고, 무궁화동산으로 가는 여러 갈래 길을 산책하듯 걸으면서 다양한 종류의 무궁화 꽃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홍천군 로고>
홍천을 방문하면 무궁화 꽃과 관련된 볼거리들이 참 많습니다. 무궁화수목을 비롯해 무궁화공원,
한서남궁억기념관, 무궁화테마파크 등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홍천가볼만한곳 #홍천여행 #홍천무궁화 #무궁화의고장 #무궁화수목원 #무궁화공원 #무궁화테마파크 #한서남궁억기념관
- #홍천가볼만한곳
- #홍천여행
- #홍천무궁화
- #무궁화의고장
- #무궁화수목원
- #무궁화공원
- #무궁화테마파크
- #한서남궁억기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