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봄꽃 산책, 평화로운 매곡천 둘레 애견 동반 산책길 추천

북구 매곡천 주변에 조성된 산책길은 걷기에도, 자전거 타기에도, 반려견 산책하기에도 좋은 한적한 곳입니다.

매곡천은 울산 북구 매곡동의 등넘어못에서 발원하여 태화강의 지류인 동천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작은 하천입니다.

그저 동네에 있는 눈에 띄지 않는 하천에 불과했는데, 2010년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변신하고 매곡천변 일대를 정비하면서 아주 멋진 산책길로 재탄생한 것입니다.

2020년 가을 무렵에 환경개선과 새로운 조형물을 설치하면서 [빛과 물이 함께 춤추는 매곡천]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밤에는 화려한 야경으로 볼거리를 선사하고, 정해진 시간엔 분수가 가동되어 물이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훨씬 볼거리가 풍성해지고 산책길도 잘 정비된 덕분에 매곡천을 찾는 주민들도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산책길 양쪽에는 매곡천 주차장도 조성되어 있어 편하게 주차한 뒤 방문할 수 있습니다.

산책길 초입부터 민들레 홀씨 모양의 거리 등과 폴라로이드 사진 모양의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밤이 되면 이곳에도 알록달록 조명이 들어와 훨씬 예쁜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리저리 잔디밭과 작은 도랑을 따라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깔끔하게 길이 다져져 있고, 다양한 식물과 꽃이 피어난 모습입니다. 예쁘게 만들어진 임도 같군요.

예전에는 저 도랑에 물줄기가 흘렀는데, 최근에는 바짝 메마른 모습이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물이 흘러 풍경이 더 산뜻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매곡천 주변에는 봄꽃이 만개했습니다. 곳곳에 노랑빛 유채꽃도 피었고, 곳곳에 들꽃도 보입니다.

특히 철쭉이 많이 피어있었습니다. 진한 분홍색과 빨간색 꽃송이가 산책길을 굉장히 아름답게 만들고 있습니다.

흔히 철쭉과 진달래의 꽃 모양이 비슷하여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철쭉은 초록색 이파리와 함께 나는 꽃이고, 진달래는 이파리 없이 꽃만 듬성듬성 가지에 매달리는 꽃입니다.

가지 위에 하얀 눈꽃이 앉은 것 같은 조팝나무 꽃도 보입니다.

꽃송이가 매우 작긴 하지만 조팝꽃도 일종의 장미과입니다. 4~5월 사이에 꽃이 만개하기 때문에 4월 말~5월 초까지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길 곳곳에는 벤치와 쉼터가 만들어져 있어 봄 내음 잔뜩 즐기며 쉬어 가기에도 좋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니 바깥바람을 쐬기 위해 나오는 분들도 부쩍 많아졌습니다.

산책길 한쪽 벽면에는 울산 북구 12경을 그린 벽화가 있습니다.

울산 북구 12경은 #강동화암주상절리 #달천철장 #당사해양낚시공원 #매곡천야경 #명촌억새군락지 #무룡로벚꽃길 #무룡산에서바라본전경 #송정박상진호수공원 #신명몽돌해변 #염포전망쉼터전경 #정자항귀신고래등대 #천마산편백산림욕장 입니다.

이 벽화는 주민분들과 지역 예술가가 힘을 합쳐 그렸습니다. 벽화를 보며 걷다 보면 어느새 북구 여행을 마친 듯합니다.

각각의 벽화 옆에는 울산 북구 12경에 대한 간단한 설명 안내판도 부착되어 있어서, 북구 관광 명소에 대해 이해하기 좋습니다.

예쁜 그림도 보고 봄 감성도 충족하며 산책합니다.

매곡천 산책길을 따라 멋진 조형물들도 다수 설치되어 있습니다.

조형물 따라 분수가 작동하기도 하고, 작게 연못이 만들어지기도 하는데요. 이날은 바짝 메마른 모습이었습니다.

자연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멋진 조형물들이 많아서 야외 갤러리를 걷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운동기구 공간도 조성해 두었습니다. 운동기구를 이용하는 분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이렇게 평화롭고 아름다운 매곡천을 따라 많은 봄꽃을 구경할 수 있었고, 매곡천 공원은 한층 생기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하하 호호 즐거운 웃음소리도 들리고 야외활동을 하는 어린이도 많이 보입니다.

이따금씩 보이는 들꽃도 아름다웠던, 자연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멋진 공원입니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는 매곡천 초입에 있는 분수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분수는 매일 11시부터 15시까지, 19시부터 21시까지 정해진 시간 내에 가동하니 여름에는 분수도 보러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이 평화로워지고 힐링할 수 있는 멋진 산책 장소, 매곡천이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산 봄꽃 산책, 평화로운 매곡천 애견 동반 산책길 추천","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423062596","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logNo":22342306259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