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전
교대역 서울아트나우 무료 전시 “Dreams of Reality : 과잉 속의 희망” (~3/5)
- SNS 서포터즈 8기 김지현 -
지난 주말, 서초동에서 독창적인 회화 전시를 보고 왔어요.
서울아트나우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올란도 마로시니(Orlando Marosini, 1991~ )의 개인전 “Dreams of Reality : 과잉 속의 희망”인데요!
서울아트나우 갤러리는 2,3호선 교대역 14번 출구, 또는 2호선 서초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방문할 수 있어요.
헝가리 작가 올란도 마로시니는 유럽 현대미술에서 주목받는 젊은 작가인데요. 영국, 스위스, 벨기에, 독일 등에서 전시를 개최하며, 독창적인 스타일을 확립해 왔다고 해요.
그의 작품은 장 미셸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 1960~1988), 조지 콘도(George Condo, 1957~ ), 윌렘 드 쿠닝(Willem de Kooning, 1904~1997) 등 현대 미술 거장들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팝아트, 표현주의, 그래피티 요소를 결합한 독특한 시각적 언어를 형상화한 작품이 특징입니다.
갤러리에 전시된 작품들을 영상으로 살펴볼까요?
올란도 마로시니의 작품들은 강렬한 색채와 즉흥적인 표현 방식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요.
개별 작품 하나하나만으로도 역동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지만, 갤러리에 전시된 작품들이 서로 교감하며 관람객의 몰입을 유도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Dreams of Reality', 'HIGHEND SURPRIZE', 'SUNSHINE JELLY', 'MESSENGER’S ARRIVAL' 등 올란도 마로시니의 대표작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먼저 ‘Dreams of Reality’입니다.
'Dreams of Reality'는 환상과 현실이 교차하는 감정의 경계를 표현한 작품인데요. 꿈과 현실이 뒤섞인 구성을 통해 현대 사회에서 경험하는 감정적 복잡성을 탐구했다고 해요.
소비문화 속 기대와 허무의 경계를 형상화한 ‘HIGHEND SURPRIZE’도 강렬한 울림을 주었는데요. 현대 사회가 조장하는 고급 소비의 환상과 그 이면의 감정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SUNSHINE JELLY’는 밝은 색감으로 기쁨과 삶의 활력을 표현하고 있었는데요. 순수한 어린아이 같은 장난기와 희망을 담아냈다고 해요.
‘MESSENGER’S ARRIVAL’은 예측할 수 없는 사건과 만남이 만들어내는 의미의 흐름을 상징하는 작품인데요.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감정이 바로 이런 모습이 아닐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강렬한 색채를 통해 현대인의 복잡한 감정을 해체하고 재구성하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올란도 마로시니!
현대 사회의 감각적 과부하 속에서 희망과 유머를 찾아내며, 관람객으로 하여금 삶을 좀더 유연하고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안내하는 "Dreams of Reality : 과잉 속의 희망"은 오는 3월 5일까지 서울아트나우 갤러리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Dreams of Reality : 과잉 속의 희망
전시 장소 / 서울아트나우 갤러리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24길 41-14)
전시 기간 / 2025년 2월 7일 ~ 2025년 3월 5일
관람 시간 / 화~금 11:30~19:00, 토 11:30~17:00 (매주 일요일, 월요일 정기휴무)
전시 문의 / 02-572-7987
자세한 전시 정보는 서울아트나우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 #서초
- #서초구
- #전시회
- #무료전시회
- #무료전시
- #서초구전시회
- #서울전시회
- #서울무료전시
- #회화
- #올란도마로시니
- #헝가리
- #서울아트나우
- #서울옥션
- #주말가볼만한곳
- #실내가볼만한곳
- #실내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