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삼형제 저수지 중 하나인

'무극저수지'

무극 저수지는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사정리 일대에 조성된 농업 용수 공급 저수지입니다. 사정리 벌터 앞의 저수지로 일명 '사정저수지'라고도 합니다. 음성읍 사정리 무극저수지, 금왕읍 육령리 금석저수지, 금왕읍 백야리 용계저수지는 도수터널로 연결되어 있어 수면의 높이가 서로 같으며 삼형제저수지라고도 불리며 이들 저수지는 낚시터들로 유명합니다.

무극저수지의 물 유입은 동쪽은 부용산 남사면 사정이고개에서 서쪽으로 물이 흘러 사정리를 거쳐 무극저수지로 유입됩니다. 남쪽은 보현산 동쪽의 기름고개에서 북쪽으로 흐른 물이 감우리를 거쳐 유입되고 있으며, 서남쪽에는 금왕읍 백야리와의 경계에 해발 242m 고지가 있어 계곡물이 북쪽으로 흘러 유입되고 있습니다. 음성IC를 나와서 대소면 오류리 방향으로 좌회전하여 국가지원 지방도 82번을 타고 직진한 후, 어영휴게소를 지나 금왕면을 향해 직진합니다. 금왕면 무극리에서 국도 37호선을 타고 금석저수지 남단의 금석교를 지나면 무극저수지에 도착합니다.

무극저수지 도로에는 자전거 도로가 있어서 자전거 종주가 가능합니다. 인증 스탬프도 비치되어 있으며, 자전거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전거 도로이기도 합니다.

방문한 날은 흐린 날씨로 먹구름이 가득한 날이였습니다. 어두운 날씨에 저수지가 더 깊어보이기도 합니다. 무극 저수지 반대편에는 새롭게 단장한 스완레스토랑이 있는데 스완레스토랑에서 바라보는 무극저수지도 너무 멋있습니다. 차분한 느낌을 주는 무극 저수지 반영이 너무 멋있습니다. 저수지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바라보는 시간을 가져 봅니다.

음성 삼형제 저수지 중 하나인 무극저수지는 봄이 되면 벚꽃길로도 유명합니다. 도로옆으로 펼쳐진 벚꽃나무가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이끌기도 합니다. 꽃이 주는 설레임을 느끼며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무극저수지 입니다.

벚꽃구경과 함께 저수지 주변을 걸으며 산책하기도 좋고,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무극저수지.

도로 옆에 활짝 핀 벚꽃으로 눈과 마음이 함께 즐거워 집니다. 따뜻한 봄계절 무극저수지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기자단]벚꽃길이 아름다운 무극저수지(사정저수지)","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415787626","blogName":"음성군 공..","blogId":"eumseonggun","domainIdOrBlogId":"eumseonggun","logNo":22341578762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