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가장 번화가로 손꼽히는 삼산의 디자인거리는 근처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대 등 대형 백화점이 들어서 있어 맛집과 카페 등 각종 먹거리와 쇼핑할 만한 곳이 가득한 거리입니다.

보행자들이 걷기 좋은 거리를 만들고자 형성된 공간이며 양방향 차도를 일방 차로로 바꾸어 보행자 중심 거리로 조성하였고 상가 간판까지 경관을 위해 체계적이고 아름답게 디자인할 정도로 많은 노력을 하여 형성된 아름다운 거리입니다.

울산의 최대 번화가로 많은 시민들이 찾는 공간인 만큼, 11월 말이 되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대비해 더더욱 아름다운 야간경관을 조성해놓는데 올해도 점등식을 시작으로 예쁜 풍경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어요.

다양한 포토존이 거리 곳곳에 진열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공간이 되었고, 아르데코 형식의 문과 조명을 배치해 우아하면서도 화려한 모습을 볼 수 있겠더라고요.

울산 삼산 디자인거리 외에도 울산대학교 앞 바보사거리 디자인거리, 왕생이길 등 각기 다른 매력을 풍기는 야간 경관을 시내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예쁜 길목에서 산책을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한산한 평일 저녁시간에도 길거리를 찾는 시민들이 꽤나 많은 편인데, 12월 말에는 크리스마스 상점도 열릴 계획이 있다고 하니 그 열기가 기대가 되네요.

참고로 삼산 디자인거리와 가장 인접한 공영주차장의 경우 26년 초까지 시설 정비를 위한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주차에 많은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어요.

방문하실 예정이 있으신 분들은 대중교통 또는 타 공영주차장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울산의 복합 쇼핑몰 업스퀘어부터 현대백화점 울산점까지 이어진 디자인거리 곳곳에는 각기 다른 매력의 다양한 조명들이 설치되어 있어 구간별로 색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디자인거리의 다양한 수목과 실개천, 벽천, 그리고 양쪽에 펼쳐진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 의류 및 화장품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들의 조명까지 잘 어우러져서 연말이 찾아온 느낌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었어요.

허기진 속을 달래기 위한 간식점 및 분식집도 준비되어 있고 오락실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좋은 공간이니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만한 곳이죠?

업스퀘어부터 현대백화점 근처까지 디자인거리를 따라 산책을 하다 보면 현대백화점 별관 건물까지 다다를 수 있는데, 거리에 있는 여러 조명 시설과는 또 다른 화려한 트리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으니 연인과 사진 한 컷 남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디자인거리를 끝으로 현대백화점 울산점 입구에는 거대한 트리에 곰돌이 장식이 되어있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일정 기간 동안 백화점 내에서 예쁜 크리스마스 경관도 구경할 수 있다고 하니 울산의 번화가 삼산 디자인거리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함께 머물다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름답게 조성된 걷기 좋은 디자인거리, 연말을 맞이하여 더 화려하고 아름다워진 모습을 볼 수 있으니 분위기를 만끽할 겸 한번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삼산 디자인거리 연말 분위기 가득한 야간경관","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684864141","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68486414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