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복수초를 가까이서 구경하고 싶으신 분

♧ 명지산자연학습원이 궁금하신 분

산속에서 피어나는 야생화를 가장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곳 : 명지산 자연학습원

사진.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

생강나무꽃, 영춘화, 민들레, 산수유 꽃. 이 꽃들이 공통점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봄이 되면 가장 먼저 피어나는 꽃들이라는 점이에요. 가평에도 봄기운이 곳곳에 드리워지기 시작하면서 여러분들께 어떤 장소를 소개해드릴까 고민하다가 가평에서 가장 먼저 꽃이 피어나는 특정한 장소라 할 수 있는 명지산자연학습원에 방문해보았답니다. 다만 올해에는 겨울이 워낙 길었던 탓인지 작년과 다르게 꽃이 개화를 시작하지 않아서 꽃이 피어난 모습은 사진으로 촬영하지 못했는데요. 이제 막 봉오리가 올라오기 시작하였으니 주말을 이용해 방문하시면 꽃들을 구경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니 방문에 참고바라며 글을 시작해볼께요.

명지산 자연학습원

자연학습원 위치

자연학습원 방문시간

함께 둘러보면 좋아요

명지산군립공원 주차장에서 곧바로 진입가능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어 쉽게 이동가능해요.)

개방시간은 일반적으로 09:00~18:00이며

관람시간 외에는 방문을 자제

자연학습원 아래에 명지산생태전시관

함께 둘러보시면 좋아요.

등산을 하지 않아도 복수초를 만날 수 있는 명지산자연학습원

지금 방문하시면 눈에 덮힌채로 꽃을 피우는 복수초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이른 봄에 명지산생태학습원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이곳에 복수초를 따로 식재해놓은 장소가 있기 때문이에요. 일반적으로 복수초는 3월 초중순에 피어나는데 피어나는 곳이 대부분 산속 깊은 곳이라 오로지 등산을 해야만 이 꽃을 만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명지산군립공원 생태학습장은 숲속이 아니더라도 주변환경이 자연 그자체이기 때문에 복수초가 해마다 피고지기를 반복하여 지금처럼 하나의 꽃밭을 이루게 되었답니다. 다만 올해는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보통 이맘때쯤 피어나는 복수초가 하나도 보이지 않았는데요. 자세히 보니 이제 막 꽃을 틔우기 위해서 꽃봉오리를 올리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지금은 사진과 같은 모습만 만나보실 수 있는데, 이번주에 방문하시면 꽃을 활짝 피워낸 복수초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작성일 기준으로 눈이 많이 내렸습니다.)

명지산군립공원 초입새 물레방아가 있는 곳 옆에 복수초 화단이 조성되어 있어요. 지금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지만

자세히 보시면 꽃을 틔우기 위해 새순이 돋아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잘 보이지는 않지만 대략 100송이 이상의 복수초가 개화를 준비 중이랍니다.

아직 봄은 이르지만 곳곳에서 봄소식이 움트고 있어요.

이제 막 싹이 트기 시작해서 구경거리는 많지 않지만 산책로와 정원이 잘 정비되어 있답니다.

조금 아쉬운 감이 있지만 복수초꽃밭은 뒤로하고 이제 명지산 자연학습원의 전체적인 모습을 소개해드릴께요. 명지산 자연학습원은 군립공원 내에 자생하는 수많은 자생식물들로 구성된 생태공원으로서 조성된지 오래된만큼 규모도 꽤 큰 편이에요. 무료로 개방된 공원임에도 불구하고 식용식물, 약용식물 등 다채로운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꽃이 본격적으로 피어나기 시작하는 3월말에 방문하시면 더없이 좋은 야외자연학습장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다만 이제 막 봄이 시작되는 시기에 방문하였기에 지금 이곳은 구경할만한 것이 곳곳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나무들이 전부이지만 아무것도 없을 것 같은 낙엽아래를 유심히 보시면 곳곳에 봄소식이 움트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명지산 생태학습원은 4월초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가평군 북면지역은 생각보다 봄이 늦게 찾아오는 경향이 있어요

사진만봐도 아시겠지만 명지산자연학습원은 군립공원내에 조성된 공원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야외수목원에 버금가는 아름다운 풍경을 지니고 있는데요. 산책로도 많고 벤치와 정자를 비롯한 쉼터도 많고 무엇보다 산책로 주변으로 식재된 꽃들이 모두 철쭉임은 물론 벚나무를 비롯해 이른 봄에 꽃을 피우는 개나리와 히어리, 그리고 수많은 초화류가 지천인지라 봄이 시작되는 4월에 방문하시면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참고로 북면지역은 가평읍과 비교했을때 봄이 조금 늦게 도달하는 편이니 전체적으로 완연한 봄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4월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상 글을 마칠께요.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복수초가 피어날 준비를 마친 명지산 자연학습원의 3월 풍경","source":"https://blog.naver.com/ecopiagp/223807508439","blogName":"가평군 공..","domainIdOrBlogId":"ecopiagp","nicknameOrBlogId":"가평군","logNo":22380750843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false,"blogDisplay":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