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사경, 드론 활용해 대기오염 불법행위 단속! 불법행위 사업장 3곳 적발
7월부터 8월까지 약 2개월간에 걸쳐 악취 유발시설에 대한 드론 비행 실시간 감시와 육안 감시 병행 등 기획수사를 실시해 대기오염 불법행위 사업장 3곳을 적발했습니다.
특히 이번에 드론을 활용해, 지상에서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불법행위를 상공에서 실시간 비행 촬영하며 적발하는 등 단속의 실효성을 높였습니다.
위반내용은 ① 대기배출시설 설치신고 미이행(1건) ② 대기배출‧방지시설 부적정 가동(1건) ③ 대기배출시설 부적정 가동(1건) 등 총 3건입니다. 적발된 사업장은 형사고발 조치와 함께 행정 처분할 예정입니다.
주요 위반 사례로 A 업체는 용적 5㎥ 이상이거나 동력 2.25㎾ 이상의 분리(샌딩)시설을 설치하게 되면 대기배출시설 설치신고해야 하나 자동차 도장 전단계인 분리 작업을 하면서 분리 시설을 신고하지 않아 적발됐습니다.
B 업체는 배출시설을 가동하면서 방지시설을 가동하지 않거나 배출시설에서 나오는 오염물질에 공기를 섞어 배출하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하나 분리 시설의 작업장 전면을 개방하고 대기 오염방지시설을 가동하지 않은 채 분리 작업을 하다 적발됐습니다.
C 업체 역시 자동차 분리 시설의 작업장 전면을 개방하고 분리 작업을 하다 적발됐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기오염 불법행위를 단속해
시민 안전에 힘쓰겠습니다!
- #대전광역시
- #대전시
- #대전
- #단속
- #불법행위단속
- #대기오염
- #대기오염단속
- #드론비행
- #대기오염불법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