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개관하여 많은 학생의 사랑을 받는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활동을 하며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는 이곳이 문을 연 지 4년 만에 시민들에게도 일부 개방이 되었습니다.

총 4층으로 이루어진 학생교육문화회관 건물은 본관과 별관으로 나누어진 ‘ㄱ’자의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번에 시민에게도 개방된 곳은 자유 이용시설입니다.

출처 :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개방된 자유이용시설 종류

댄스연습실, 악기연습실, 디지털체험존,

노래방, 만화방, 탁구장

출처 : 울산광역시 학생교육문화회관

입구에 들어서면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기 위해 설립된 ‘주문을 잊은 카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일요일에도 운영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커피 한잔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2층에 있는 악기 연습실부터 가보았습니다.

복도부터 악기 연습하는 곳임을 알 수 있었는데요. 층마다 테마를 다르게 꾸며놓아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악기 연습실은 사전에 인터넷으로 예약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은 되었지만, 학생문화회관인 만큼 학생들의 예약을 우선으로 받게 되어있으니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설 대관 예약하기 ↓

악기 연습실은 중, 소로 나뉘어 있었는데요.

여러 명이 함께 다양한 악기를 연습할 수 있는 중음악실과 혼자서 조용히 연습할 수 있는 소음악실이 있으니 목적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만화방을 방문했습니다. 학생은 물론 학생 보호자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주말에 문을 열지 않았지만 새 학기가 시작된 3월부터는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넓고 편리한 소파 좌석이 곳곳에 있어서 편하고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웹툰은 물론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추억의 만화책도 많이 있어서 모두가 좋아할 공간이랍니다.

이번에는 체육관으로 가보았습니다. 멀리서부터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뛰어노는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한창 농구 연습에 몰두해있었습니다. 이곳 체육실도 학생과 함께 온 보호자와 함께 이용이 가능한 곳으로 바뀌었으니 아이들과 함께 뛰고 땀 흘리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 장소가 되길 바랍니다.

다음은 모두의 사랑을 받는 노래방입니다. 제가 갔을 때 이미 많은 분이 다녀가고 또 즐겁게 노래를 부르는 중이었습니다.

이용 대장에 이름을 작성하고 왼쪽 박스에 있는 마이크 커버를 스스로 교체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코인노래방처럼 되어있고 최대 4인까지 한꺼번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이 닫혀있는 곳은 현재 사용 중이라는 뜻이며, 문이 열린 곳에 들어가 이용하면 됩니다.

이곳은 층마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와 정수기가 구비되어 있어 아이들과 놀다 지친 학부모님들도 이곳에서 편히 쉴 수 있답니다.

4년 만에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아이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학생문화회관!

음악실의 경우 인터넷으로 반드시 예약이 필요하지만, 그 외 시설은 아이들과 함께 오시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학생문화회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 쌓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시민에게도 개방된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387987206","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logNo":223387987206,"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