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로 도보여행 / 보강천 / 충북 증평
안녕하세요, 자연이 아름다운 도시 충청북도 증평군 블로그 정민두 기자입니다.
여행과 나들이, 운동과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계절입니다.
화려한 봄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여행의 추억 많이 만들고 있나요?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증평군은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 풍부한 것은 물론이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아주 가까운 지역이라
더욱더 여행과 나들이 즐기기 참 좋은 도시입니다.
가족여행 전문가! 해외배낭여행 전문가! 여행유튜버! 활동 중인 정민두 기자 소개하는 충청북도 증평군!
이번 이야기는 증평군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보강천 주변 도보여행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서울에서 고속버스를 타고 증평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 후 도보를 이용해서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보강천은 증평군 시민들이 운동 및 산책코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사계절 아름다운 꽃과 울창한 나무숲을 감상하며 맑고 깨끗한 보강천에서 산책과 휴식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보강천 김득신 도서관이 있어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읽어 볼 수 있는 힐링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평읍 보강천을 감상하면서, 증평대교를 건너서 인삼로를 따라 도보여행을 즐겨 보았습니다.
인삼로에 위치한 육교에서 바라보는 보강천 미루나무숲의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증평군의 자랑 중 한 곳인 보강천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어느 때 방문해도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증평군 주민 외에도 타 지역 주민들이 많이 방문하는 명소라고 합니다. 화려한 봄을 빛내주는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하여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었습니다.
보강천을 감상하면서 도보여행을 즐겨본 인삼로에는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부터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 편의점, 상점 등이 성업 중인 모습이었습니다.
증평군은 필자처럼 도보여행을 즐겨도 좋지만, 직접 걸어본 보강천과 그 주변 인삼로는
자전거 전용도로 등이 잘 조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면서 여행을 즐겨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아름다운 보강천을 산책한 후 이곳의 다양한 상가와 식당에서 맛있는 식사와 커피를 즐긴다면 증평군 여행의 즐거움이 더욱더 배가 될 겁니다.
보강천 주변 인삼로를 따라 걷다 보니 우기 시 빗물을 저류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저류지가 조성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우기에는 출입을 못하지만, 평소에는 저류지 밖을 중심으로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 한 마리가 저류지 안에서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고 자유롭게 활동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보강천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즐겁게 도보여행을 즐겨보았습니다.
맑은 공기와 시원한 강바람 그리고 여유로운 도시의 모습이 참 좋았습니다.
서울에서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2시간이 안되어 도착한 아주 가까운 충청북도 증평군은 이처럼 깨끗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도시 모습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대도시 서울에서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를 자연이 아름다운 여유로운 도시 증평군에서 도보여행을 즐기면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번 주말 가벼운 옷차림으로 충청북도 증평군 배낭여행을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 #증평
- #증평군
- #인삼로도보여행
- #인삼로
- #보강천
- #시골여행
- #충북증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