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해물의 풍미가 돋보이는 칼국수 맛집 '왕창해물손칼국수'
신선한 해물의 풍미가 돋보이는 칼국수 맛집 '왕창해물손칼국수'
대전은 칼국수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오늘은 새로 생긴 칼국수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대덕구 중리동에 있는 '왕창해물손칼국수'입니다.
이 음식점은 중리동을 지나가던 중 식사를 즐기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모습에 이끌려 방문하게 된 곳입니다. 깨끗하고 눈에 띄는 간판이 새로 오픈한 가게처럼 보여 사장님께 여쭤보니 동태탕 등 생선요리를 주로 판매하다가 2개월 전부터 상호를 바꾸어 칼국수 전문점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평일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 방문했지만, 가게 안은 여전히 많은 손님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만큼 인기 있는 맛집임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잠시 기다렸다가 한가한 틈을 타서 가게 내부의 분위기를 담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가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주력 메뉴가 해물이 가득 들어간 칼국수(1인 9,000원)입니다. 왕창해물손칼국수라는 이름만큼이나 해물의 신선함과 풍미가 돋보이는 칼국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해물 칼국수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소고기 두부조림, 동태탕, 갈치조림 등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오더라도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답니다.
저는 이곳의 대표 메뉴인 해물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해물칼국수는 테이블에서 따끈하게 끓여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는데, 먼저 해물이 가득 들어간 육수가 나왔습니다.
그 육수 속에는 신선한 조개, 새우, 그리고 통째로 들어간 오징어가 눈에 띄었습니다. 육수에서 풍겨 나오는 깊고 진한 해물 향이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했습니다.
특히 오징어는 그 신선함과 크기에서부터 돋보였고, 쫄깃한 식감이 해물 육수와 어우러져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만들어냈습니다. 한 입 먹을 때마다 오징어의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진한 해물 육수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져 마치 바다의 신선한 맛을 그대로 느끼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해물을 조금씩 건져 먹다 보면, 칼국수 사리가 나옵니다. 잘 우러난 해물 육수에 칼국수 면을 넣어 함께 끓여 먹으면, 그 맛이 점점 더 깊고 진해져 더욱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가 완성됩니다.
사장님이 직접 담근 묵은지와 총각김치 역시 이곳의 맛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포인트였습니다. 묵은지와 총각김치는 시원하고 깊은 맛이 칼국수 국물과 잘 어우러져 식사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어머니의 손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깊고 진한 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왕창해물손칼국수는 칼국수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신선한 해물과 사장님의 정성 어린 손맛이 더해져 맛의 깊이를 더한 곳입니다. 따뜻한 국물 한 그릇이 절로 생각나는 추운 겨울, 대덕구 중리동에 있는 왕창해물손칼국수에서 따끈한 해물 칼국수 한 그릇을 즐기며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채워보시길 바랍니다.
▶왕창해물손칼국수
주소: 대전 대덕구 중리남로7번길 1
전화: 010-2443-6104
- #대전
- #대덕구
- #칼국수맛집
- #대전칼국수맛집
- #중리동칼국수맛집
- #중리동맛집
- #해물손칼국수
- #손칼국수
- #대덕구칼국수맛집
- #해물칼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