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1박2일 팩토리투어

기차타고 음성여행코스

기차타고 여행할 수 있는 음성군 대표 여행상품 음성 흥미진진 팩토리투어와 함께 흥미진진했던 1박2일 음성여행기입니다.

음성에 다양한 여행 자원이 있지만 2700개 이상의 공장과 12개의 산업단지를 보유한 음성 최고의 여행 자원은 공장(팩토리)으로 잼토리는 이색적인 음성여행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차타고 음성역으로

기차타고 서울에서는 오송에서 (수원역) 경기권에서는 조치원에서 한번 갈아타고 음성역으로 향하니 대략 2시간 만에 음성역에 도착합니다.

기차를 갈아타는 경험도 처음이라 신선했습니다.

음성역에 도착하면 음성 흥미진진 팩토리투어를 진행하는 잼토리 가이드님이 반갑게 우리를 맞이해줍니다.

밝고 경쾌한 목소리로 1박2일의 일정에 대해 소개해 주시고 바로 팩토리투어에 나섭니다.

이 여행상품에는 각 기업의 공장 견학은 물론 체험,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고급 호텔, 사은품, 가이드, 버스 이동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성군의 지원을 받아 당일치기 2만 원, 1박 2일은 5만 원을 기본으로 기차 비용은 지역마다 상이하게 적용되면서 공장 견학이 함께하는 이색적인 기차여행이다 보니 아주 빠른 시간에 마감되는 여행상품입니다.

무원 공장 견학

가장 먼저 풀무원 공장 견학으로 시작했습니다. 투어는 기업마다 대략 2시간씩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풀무원 두부갤러리에서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에 대해 소개하고 재미있는 퀴즈와 함께 식품철학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기업 소개가 끝나면 공장 투어로 두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눈앞에서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투어를 진행했는데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이런 경험을 많지 않아 흥미진진한 시간이 이어집니다. (이 과정은 투어는 진행되지만 사진촬영은 불가합니다.)

단순한 공장 견학만 있다면 흥미진진하지 않을 텐데요.

음성 팩토리 투어는 흥미진진한 체험을 포함하고 있어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만의 두부 만들기 체험

두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확인했다면 직접 나만의 두부 만들기 체험으로 이어집니다.

천천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만드는 과정을 설명해 주시니 내 손으로 만드는 두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두부 시식에 들어가는데 만들어서 바로 먹는 두부의 맛은 최고라는 표현이 맞는듯합니다.

평소에 두부를 먹지 않던 여행 참가자들이 맛있다는 말을 계속해가며 맛있는 시식을 했습니다.

강한 로하스 식사

평소에 건강한 식사습관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제안해 주시며 1일차 점심은 풀무원의 건강한 먹거리를 활용한 맛있는 점심 식사가 이어졌습니다.

샐러드와 견과류, 두부요리, 버섯볶음, 김치, 파스타 등과 함께 건강한 차와 커피 후식으로 아이스 홍시까지 제공되는 푸짐하게 즐길 수 있었던 든든하고 맛있는 점심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식후에는 아이들은 풀무원 선생님과 함께 흥미진진한 탐험의 시간을 어른들은 잼토리 가이드님과 함께 온몸의 긴장을 풀어낼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배워보았습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푸짐하게 선물도 받아서 뿌듯합니다.

독의약 박물관

음성 여행 팩토리 투어 2번째는 한독의약 박물관입니다.

전문 해설사님을 통해 재미있는 의약 이야기와 함께 박물관 관람으로 이어집니다.

평소 개별적으로 방문했을 때는 알지 못했던 의약 이야기는 흥미진진한 시간으로 이어졌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눈망울도 반짝반짝 빛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독공장견학

지금까지 박물관 견학은 많이 했지만 공장 견학은 처음이라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역시 공장 견학은 사진촬영은 안되었지만 약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지금 시즌 한독의약 박물관에서는 찾아가는 뮤지엄이라고 충청북도 박물관 x 미술관 연합 전시가 열리고 있어서 다양한 체험까지 이어졌습니다.

한국교원대학교 교육 박물관에서는 국민체조 따라 하기와 기생충을 없애고 튼튼하게 자라자는 체험과 쉐마미술관의 온 유어 마인드 라는 체험을 진행해 볼 수 있었습니다.

토리 투어센터 에코체험

바로 옆에 위치한 팩토리 투어센터로 이동해서 이번에는 의약품을 만들고 발생하는 폐목 등을 이용해 에코체험을 해보았습니다.

팩토리 투어 여행을 온 참가자들은 엄마와 함께 체험학습으로 또는 친구분들과 삼삼오오 음성을 알아가기 위해 오신 분들도 있고, 멀리 부산 쪽과 여수 쪽에서 부부가 음성을 더 알고 싶어 여행을 오기도 했습니다.

에코체험은 어릴 적 미술시간의 추억마저 소환합니다.

만들어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로 체험이 진행되니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성품바축제

음성에서는 올해로 25살을 맞는 음성품바축제가 한창입니다. 음성품바축제까지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흥미로운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아이들은 처음 만나는 품바공연이 마냥 신기해하며 최귀동 할아버지의 박애 정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이어지고 어른들은 어깨춤을 추는 시간입니다.

축제장에서는 자유 시간이니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공연 관람하고 근처에서 맛있는 저녁식사는 자유식으로 이어졌어요.

성 호텔 조식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만족했던 팩토리 투어는 1일차 일정을 마무리하며 맹동 혁신도시로 이동해 거성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다음날 퀄리티 있는 조식까지 이어졌습니다.

룸 사이즈나 침구 등이 아주 훌륭한 컨디션 좋은 호텔로 구성되어 있어 아주 편리했습니다.

편안한 휴식을 취한 뒤 아침 조식도 훌륭했습니다.

한식과 양식으로 제공되는 조식 뷔페 양껏 먹고 2일차 음성 여행을 시작하기 좋았습니다.

SFOOD 공장 견학

2일차 공장 견학은 SFOOD에서 시작했습니다.

Better Food Better World를 지향하는 SFOOD의 다양한 브랜드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브랜드가 있다는 것에 놀라웠고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프랜차이즈 들의 음식의 근간이 되어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번 투어를 통해 수입제품인 줄 알았는데 SFOOD의 브랜드인 존쿡 델리미트가 K-푸드였다는 것과 워크맨 장성규의 강추템 미트부스터도 이 기업의 제품이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어 놀라웠습니다.

공장 견학은 에쓰푸드 전문공장과 물류센터에서 소시지 만드는 과정 등 다양한 과정을 보고 듣는 시간으로 이어졌습니다.

시지 만들기 클래스

소시지에 대한 편견을 날려주었던 클래스였는데요.

직접 만들어보면서 건강한 식재료가 들어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소시지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던 시간인데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레시피대로 양념을 하고 다지고 소시지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해보았어요.

직접만든 소시지는 보관 용기에 담아 아이스팩에 담아서 선물해 주셨어요.

그리고 시식도 해보았는데요. 직접 만들어서 바로 먹는 소시지는 정말 맛있다는 말밖에 안 나오더라고요.

회비빔밥

2일차 점심 식사는 음성군 내에 위치한 정육 식당에서 육회비빔밥, 한우탕, 한우 우거지탕, 차돌된장 등의 맛있고 신선한 음식을 경험했습니다.

리아크래프트 브류어리

여러 종류의 맥주를 다양한 방식으로 생산하는 브루어리 방문으로 이어졌는데요.

아름다운 건축미가 있는 브루어리 탐방이었는데요. 설명을 들어보니 삼각형의 검은색 지붕과 붉은 색 벽돌 건물 그리고 철제 문이 어우러져 세련된 건물로 김수근 건축상을 비롯한 국내외 여러 건축상을 받은 건축가가 설계했다고 합니다.

맥주는 브루 마스터의 섬세한 손길로 오랜 시간 숙성을 거쳐서 탄생한다고 하는데요. 붉은색 벽돌로 감싸 안아 숙성의 시간을 기다려주는 것 같습니다. 우리를 반긴 로비 공간에는 높은 천장에 아름다운 샹들리에가 있었는데요.

이 또한 맥주 거품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하네요.

브류잉 공정에 따라 3가지 존 (드라이존, 핫존, 콜드존)을 따라 공장 견학과 함께 맥주의 원료인 홉에 대해 냄새를 맡아보는 체험도 이루어졌습니다.

개인마다 호불호가 있으니 좋아하는 향이 각자 다르다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공장 견학을 마친 후에는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의 맥주 시음의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인생맥주라고 말할 수 있는 경험을 했습니다.

오직 음성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다는 수제 맥주 블랭크 1을 만나고 맥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이렇게 맛있는 맥주가 있었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였습니다.

여행은 이어서 미타사와 2일차 음성품바축제 현장으로 이어졌고 다시 음성역으로 픽업해주시면 집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이어졌습니다.

이보다 좋을 수 없었던

음성 여행

5월 24일 ~ 25일 1박 2일 기차타고 음성 팩토리 투어를 통해 충북 음성이라는 도시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sunnyssam73

<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title":"[기자단] 음성 1박2일 팩토리투어 기차타고 음성여행코스","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458601574","blogName":"음성군 공..","blogId":"eumseonggun","domainIdOrBlogId":"eumseonggun","logNo":22345860157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