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의성군 블로그 기자단 서진나입니다. :-)

의성 조문국사적지는 ‘의성 금성면 고분군’이라고도 불립니다. 200여 기의 고분군 중에, 조문국 경덕왕릉이라고 불리는 무덤이 있어요! 삼한시대의 부족국가로 알려진 조문국은 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신라에는 왕족과 더불어 ‘왕비족’도 있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조문국은 신라의 왕비족이었다고 해요. 조문국의 마지막 왕이 전사하고, 조문국의 운모 공주가 신라의 왕비가 되어, 신라왕들의 어머니 나라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멸망한 나라의 흔적은 지워지기 마련인데, 조문국의 무덤들이 여전히 남아있는 걸 보면, 조문국이 신라에 편입된 이후에도 큰 세력을 유지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덕분에 여전히 아름다운 금성산 고분군의 능선을 사계절 내내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는 바람이 짧게 지나가던 가을이 꽤 길게 이어졌어요. 11월 중순이 다가오는데도, 울긋불긋한 단풍과 함께 가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따스한 날씨 덕에 여전히 피어있는 장미꽃도 볼 수 있었고요! 늦가을과 겨울 사이, 마지막으로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조문국 사적지에서 조문국박물관까지는 약 1.2km거리로 함께 둘러보기 좋은 위치입니다. 물론, 월요일은 휴관이니 관람에 차질 없으시길 바라요!

조문국사적지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은 가능하지만, 목줄, 입마개, 배변 봉투를 꼭 챙겨야 합니다. 의성군이 반려동물 친화적인 지역인 거 아시죠? 의성펫월드도 있을 정도로,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의성 조문국사적지는 5월에 피는 작약으로 유명한데요. 작약꽃밭도 있지만, 모란꽃밭도 있답니다. 모란꽃이 먼저 피고 질 무렵 작약꽃이 피어요. 약 20일 정도로 볼 수 있는 기간도 넉넉한 편입니다. 작약뿌리는 여성들에게 많이 쓰이는 약초로, 요즘은 결혼식 부케로도 많이 쓰일 정도로 아름다운 꽃이에요.

지금은 작약꽃밭의 흔적만 남아 있지만, 내년 5월에는 다시 화사하게 피어날 거예요. :)

조문국 사적지의 1호 고분은 바로 경덕왕릉의 무덤입니다. 신라 경덕왕릉이 아니라, 조문국의 경덕왕릉입니다.

가운데에는 고분 모양으로 된 조문국고분전시관도 있습니다. 경덕왕릉에서 출토된 유물을 전시한 공간입니다.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라, 조문국의 단풍과 함께 힐링산책을 즐겨보았어요!

구절초가 피었던 흔적도 보입니다. 따뜻한 날씨 덕인지, 아직도 피어있는 꽃이 간간히 보이더라고요.

조문국사적지도 단풍 맛집이네요! 붉게 물든 단풍잎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단풍나무의 묽은 단풍, 생각지 못한 선물 같았습니다.

잠시, 시간이 멈췄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곧 매서운 한파가 찾아올 걸 생각하니 조금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내년 봄이 다시 찾아오겠죠?

문익점 선생 면작 기념비도 세워져 있습니다.

가을에 산책하기 좋은 의성 조문국 사적지,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힐링 산책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의성여행 #경북여행 #의성군 #경북

#의성 #가을여행 #단풍명소 #단풍여행


{"title":"경북 힐링 여행지는? 11월 늦가을과 초겨울 사이, 단풍으로 물든 조문국사적지 풍경","source":"https://blog.naver.com/uiseong-good/223656416921","blogName":"새로운 도..","blogId":"uiseong-good","domainIdOrBlogId":"uiseong-good","nicknameOrBlogId":"의성군","logNo":22365641692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