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공부부터 산책까지 즐길 수 있는 '동춘당역사공원'

오늘은 대전 대덕구 송촌동에 위치한 동춘당공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동춘당 고택, 소대헌·호연재 고택 등의 볼거리와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도심 속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많은 사람이 찾는 인기 명소입니다.

따뜻해진 날씨 덕분에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공원에는 연못과 정자,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많은 분의 만남의 장소이자, 스토리가흐르는정려의길이 이곳 동춘당공원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산책코스로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대한민국 보물 제209호로 지정된 동춘당 고택은 학문과 예술을 사랑한 동춘당 송준길 선생이 관직에서 물러난 후 제자들을 가르치던 곳으로 조선시대 후기 건축물입니다.

조선시대 별당 건축의 한 유형으로, 건물 앞에 걸려 있는 동춘당 현판은 우암 송시열 선생이 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조는 비교적 간소하고 규모도 크지 않지만, 단아한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송용억 가옥은 동춘당 송준길의 손자 송병하가 분가하여 거주한 건물로 대전광역시 민속문화재 제2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대문을 들어서면 왼쪽에 큰 사랑채, 오른쪽에는 작은 사랑채가 나란히 배치하고 있습니다.

넓은 마당과 큰 사랑채, 작은 사랑채, 사당까지 남아 있어 조선시대 양반집의 구조를 잘 살펴볼 수 있는 중요한 건축물입니다.

공원 곳곳을 산책하다 보면 사진처럼 아기자기한 포토존도 볼 수 있습니다.

봄에는 산수유와 매화꽃이 만개하고 여름에는 수국이 피기 때문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여져 고즈넉한 고택과 함께 더욱 운치 있으며, 겨울에는 눈 내린 공원의 모습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 행사와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동춘당공원은 반려동물도 출입할 수 있는 곳이라 함께 산책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목줄을 꼭 착용해야 하며 배변 봉투를 꼭 지참하셔서 배설물 수거를 해 주셔야 합니다. 주차장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문화관광해설사

영업기간 : 매일 상주(1월, 12월 동절기 제외)

영업시간 : 10:00~17:00

또한 문화유적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오전 10시, 오후 2시, 4시 (매일 3회) 무료로 문화관광 해설사의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동춘당공원 외에도 대전의 많은 명소에서 가능하다 보니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전의 산책하기 좋은 동춘당공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24시간 개방하고 교통의 편의성 덕분에 언제든지 방문하기 좋은 곳이라 시간 되실 때 여유롭게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tle":"역사 공부부터 산책까지 즐길 수 있는 '동춘당역사공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835400356","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835400356,"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