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형형색색의 LED 조명들이 가득한 '동춘당공원'
화려한 형형색색의 LED 조명들이 가득한 '동춘당공원'
한 해 동안 고생한 지역구민을 위한 화려한 야경이 준비되었습니다. 대덕구 동춘당에 화려한 형형색색의 LED 조명이 가득 채워졌습니다. 달밤과 어울리는 둥근 달의 조형물에도 색색의 불빛들이 감성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동춘당은 대덕구 송촌동에 있는 역사공원입니다. 크기가 어마어마해서 한번 다 돌아보기에도 벅찰 정도입니다.
갖가지 문화 행사 및 축제들이 광장에서 펼쳐지는데, 지금 동춘당에 찾아오시려면 밤 야경을 꼭 보시기 바랍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연못에 비친 정자가 아름답고, 마치 조선시대로 시간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나무들도 크리스마스트리 느낌으로 옷을 새로 입었습니다. 반짝반짝 화려한 불빛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움을 챙길 수 있습니다.
나무 위에도 LED 조명이 세로로 늘어서 있습니다. 나무를 감싸고 있는 조명과 어울리면서 감성을 끌어 올려 줍니다.
곳곳에 포인트 조명이 있습니다. 2025년 꿈과 소망, 그리고 희망찬도약이라는 글자 밑에는 천사 날개가가 있습니다. 이 조형물은 동춘당 고택 바로앞쪽에 있습니다.
동춘당 고택 바로 앞에는 한자로 새겨진 '同春堂' 글씨와 스마트폰 같은 모양으로 사각의 틀이 있습니다.
빛이 강해서 그냥 촬영하는 것보다는 약간 어둡게 촬영하면 좋을 듯합니다.
아름다운 꽃들에 둘러싸여 있는 토끼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조형물은 작년에 만들어져서 철거하지 않고, 계속 동춘당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얼마 전에 이곳 연못은 연꽃을 제거하여서 연못에 비친 다리의 모습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물론 그 옆으로 정자도 반영을 잘 담으면 멋진 사진이 나올 듯합니다.
위로 솟아오른 아치형의 다리이기 때문에 연출을 잘하면 멋진 동영상도 나올 듯합니다. 다리를 사랑하는 사람과 걸어보는 것도 낭만이 있겠습니다.
요즘 같은 가을에는 밤하늘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불빛이 약한 곳에서는 하늘도 한 번씩 들여다보시기를 바랍니다.
고택의 앞에는 아직 공사 중인 조형물들이 있습니다. 토요일에도 작업하는 것으로 봐서는 아마도 남은 곳은 이번 주 내에 다 마무리될 듯합니다.
소대헌 호연재 고택 옆쪽과 앞쪽으로는 바닥에 놓인 조형물들이 멋집니다. 여러 가지 색으로 만들어진 조형물들이 호연재 고택 입구 쪽에 놓여 있습니다.
호연재 고택 앞쪽으로는 흔들 그네도 두 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옆에는 태양광으로 비추는 꽃들이 채워져 있습니다. 그 앞쪽으로 바닥에 놓인 불빛의 조형물들이 있습니다.
밤 산책을 나온 분들도 만족하면서 운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멀리서도 대전야경 명소 동춘당을 한번 찾아올 듯합니다.
빠르게 한 바퀴를 돌아보았지만, 시간을 조금 내서 풀숲과 어울리는 풍경도 한번 잘 담아봐야겠습니다.
원형 광장에도 두 개의 꽃이 활짝 피어 있습니다. 원형 광장 무대의 양옆으로 조형물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풍경을 다 보여드리기는 어렵지만, 최대한 보여드리고자 했습니다. 가을 하늘과 LED 불빛이 어울리는 대전 송촌동 동춘당으로 야경 구경하러 오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대전
- #대덕구
- #동춘당
- #동춘당야경
- #송촌동
- #대덕구송촌동
- #동춘당조명
- #대전가볼만한곳
- #소대헌호연재고택
- #호연재고택
- #대전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