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고요함과 소박한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봉덕사'

안녕하세요. 가을에 조용히 힐링하기 좋은 곳 봉덕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봉덕사는 대전 유성구 성북동에 있으며, 유형 문화재 제5호 석조보살입상이 자리 잡은 곳이기도 합니다. 근처에는 성북동 산림욕장, 국립대전숲체원, 방동윤슬거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산책코스가 있는 곳입니다.

봉덕사는 규모가 큰 사찰은 아니지만 산속에 위치하여 고요함과 소박한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경내 중앙에는 대웅전과 석탑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석탑 뒤편으로는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한옥 건물이 있었고 옆에는 유형문화재 제5호 석조보살입상이 있었습니다.

석조보살입상은 유성구 원내동 돌샘골 절터에 있었는데 지금의 위치로 옮겨 놓은 것이라고 합니다.

보살상은 머리에 보석으로 꾸민 관을 쓰고, 옷은 유견편단으로 오른쪽 어깨를 드러내고 서 있습니다.

몸에 비하여 머리가 크고 높은 관을 쓰고 있어서 전체적인 비례가 맞지 않지만, 고려 시대 이후 중부 지방에서 유행한 토속적인 양식이 잘 나타나 있어서 이 고장의 불교문화와 불상을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라고 합니다.

석조보살입상 옆에 있는 선실 앞으로는 소나무와 꽃무릇이 피어있어 소박한 아름다움이 한층 돋보이는 장소였습니다.

경내 중앙에 있는 조그마한 연못과 약수를 떠먹을 수 있는 공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대전 유성구 가을 조용히 힐링하기 좋은 곳 봉덕사 안쪽으로 들어가면 대웅전 뒤편으로 장독대가 모여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장독대를 지나 오솔길을 따라 걷다 보면 신선각이 있는데 자연과 조화를 잘 이룬 공간이었습니다. 주변에 나무가 많아 공기도 좋고 조용히 자연의 소리를 듣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오늘은 대전 유성구에서 가을에 조용히 힐링하기 좋은 곳 봉덕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찰의 규모가 크지 않아 주변 자연과 더 조화를 이룬 곳이었으며, 문화재인 석조보살입상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봉덕사 주변에 있는 성북동 산림욕장이나 방동 윤슬거리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한번 방문해서 이번 가을 조용히 힐링하며 산책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고요함과 소박한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봉덕사'","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658439077","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65843907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