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곳 추천

충남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 197-3


당진 삽교호에 아이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 2곳을 추천합니다. 당진군 신평면 운정리 바닷가에는 이름도 특이한 삽교호 함상공원이 있는데요, 군함을 소재로한 안보교육 현장이기도 하며 바로 옆에는 삽교호 바다공원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하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 삽교호 함상공원 ☜

삽교호 함상공원은 충청남도의 관광 정책사업의 하나로 지역사회에 대한 다양한 문화 공간 제공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조성하였다고 합니다. 바다에 정박한 상태의 대형 상륙함과 구축함에 해군과 해병대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을 설치하고, 수륙 양용 장갑차와 항공기·함포 등 해군 장비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삽교호 함상공원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먼저 육상에 있는 해양테마체험관에서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입장권 한 장으로 함상공원과 해양테마체험관을 모두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해양테마체험관 내부의 모습입니다.

함상공원 및 해양테마체험관 개장 시간은 09:00~18:00(동절기에는 17:00 폐장)이며 매표는 폐장 1시간 전에 마감합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고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 개관하며 운영에 관한 문의 전화는 041-363-6960입니다. 이용 요금은 대인 1만 원, 소인 9천 원, 우대 이용객(국가유공자, 장애인, 경로 등)은 7천 원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항만관광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표를 구매한 다음 해양테마체험관으로 입장을 합니다. 해양테마체험관은 1층 오션 세이프티(선박 안전 체험, 해양 생존 체험), 2층 오션 판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은 1층 선박 안전 체험장의 모습입니다.

1층을 돌아본 다음 2층 오션 판타지로 올라가 봅니다. 계단에 올라서면 이름 그대로 판타지(Fantasy)가 눈 앞에 펼쳐집니다.

2층 오션 판타지에는 불가사리 해변, 생명의 바다, 빛을 따르는 정어리 떼, 펭귄들의 해저 터널, 바다의 숲, 오션 스튜디오, 상어 케이지, 해파리 정원, 대왕고래를 찾아서, 심해 탐험 등 화려한 영상과 함께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영상으로 체험해 보는 생명의 바다 모습입니다. 이곳에는 여러 해양 생물 카드가 비치되어 있는데 그중 원하는 카드를 골라 테이블 위의 사각 박스에 올려놓고 '바다로 보내기'를 터치하면 내가 보낸 바다 생물이 바닷속에서 노니는 모습이 영상으로 보인답니다.

해파리의 정원에 왔습니다. 바닷속을 노니는 해파리를 터치하면 해파리의 이름과 크기, 서식지, 출현 시기 등이 화면에 표출된답니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것 같아요.

해양테마체험관 관람을 마치고 밖으로 나오면 바닷가에 구축함(DD)과 대형 상륙함(LST) 등 2척의 군함이 정박해 있습니다. 함정 내로의 출입은 해양테마체험관에서 입장권을 구입한 사람만 가능합니다.

육상에는 대형 스크루와 3" 함포, 수륙 양용 장갑차, S-2 대잠 초계기 등 해군과 해병대 장비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대형 스크루는 전시된 구축함의 추진 용 인데요, 직경이 3.6m로 우리 키보다 훨씬 큽니다.

먼저 대형 상륙함(LST, Landing Ship Tank)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상륙함은 상륙 작전 시 병력, 장비 등을 싣고 적 해안에 접안하여 상륙 작전을 수행하는 함정입니다. 내부에는 해군을 소개하는 여러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어요.

상륙함 내에 상륙군(해병대) 침실의 모습을 재현해 놓았네요.

아이들에게 안보 현장을 보여줄 좋은 공간인 것 같습니다.

갑판으로 올라가면 옆에 있는 구축함으로 건너갈 수 있도록 연결되어 있습니다. 구축함으로 건너가 봅니다.

구축함 조타실의 모습인데요, 조타실 상부에 있는 함교(Bridge)에서 함장이나 당직사관이 지시하는 대로 조타수가 방향타를 돌려 함정의 침로(방향)와 속력을 조종하는 곳입니다.

구축함의 주요 임무 중의 하나는 대잠수함 작전인데요, 이 장비는 원거리 잠수함을 공격하는 ASROC(Anti Submarine Rocket)입니다. 1945년도에 미국에서 제작하여 1981년 우리 해군에서 도입하여 1998년 퇴역할 때까지 18년간 실전에서 운용된 장비입니다. 최대 사거리는 11,000m이며 원격 조정 또는 포대별로 사격이 가능합니다.

구축함 비행갑판(헬리콥터를 탑재했던 공간)에는 이렇게 예쁜 함상 카페가 마련되어 있어서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답니다.


☞ 삽교호 바다공원 ☜

함상공원과 나란히 붙어 있는 삽교호 바다공원은 바다와 호수가 함께 하는 절경을 선사합니다. 이곳에는 200m에 이르는 전망 데크, 다양한 체육 시설, 공연장, 산책로가 갖춰져 있으며, 더불어 낚시, 해산물 잡기 등 가족 단위 즐길 거리가 많은 공원입니다.

바다에 접해 있는 삽교호 바다공원에는 전망 데크 외에도 잔디 광장과 여러 조각 작품이 세워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다를 향해 길게 뻗어 있는 전망 데크 위를 걸어봅니다. 물 위를 걷는 것 같아 색 다는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전망 데크 끝에는 이런 조각 작품이 세워져 있습니다.

이 작품은 '풍요(豊饒)'라는 김영희 작가의 2008년도 작품인데요, 시원한 바닷바람을 받으며 대양으로 나아가는 돛단배를 형상화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이 작품도 역시 김영희 작가의 2008년도 '모래시계'라는 작품으로 모래시계를 모티브로 하여 시간의 영원성을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모래시계 옆에는 갈매기 밥 주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서 관광객들이 던져 주는 먹이를 서로 먹으려고 갈매기와 비둘기가 쟁탈전을 벌이는 모습이 재미있답니다.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 해안에는 안보 관광 현장인 삽교호 함상공원과 해양테마체험관이 있으며 바로 인접하여 삽교호 바다공원이 함께하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바닷바람 쐬면서 나들이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해송이송희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title":"당진 삽교호 함상공원 & 바다공원 여행","source":"https://blog.naver.com/sinmunman/223469530600","blogName":"충청남도","blogId":"sinmunman","domainIdOrBlogId":"sinmunman","logNo":22346953060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