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체육시설 ,

'영강체육공원'


사진에 보이는 시설은 국제 클라이밍센터의 모습입니다.

아찔한 높이의 벽을 올라타는 경기인데 영강체육공원에 조성되어 있는 시설입니다.

문경에서는 시민들이 다양한 레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족구장, 테니스장, 축구장 등 여러 여가시설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클라이밍은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한 경기 종목이지만 최근 주목을 받으면서

성별과 세대에 구애받지 않고 떠오르는 생활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TV에서 몇 번 경기를 시청했었는데 문경으로 오신다면 여러분도 초보와 프로의 세계 입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영강체육공원은 말 그대로 체육시설이 갖춰진 공원입니다.

도심공원이라 평소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으며 앞에서 이야기한 대로

테니스와 축구와 같은 구기종목은 물론 그라운드골프장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곳은 축구장과 테니스장의 모습입니다.

날씨가 풀리긴 했지만 다소 쌀쌀한 오후 시간이었는데도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줄넘기를 하는 분도 있었고 아이와 함께 달리기를 하는 가족들도 보였습니다.

모두 여유롭게 행복을 즐기고 계시는 듯 했습니다.

놀이터도 있고 스트레칭이 가능한 운동시설도 있으니

문경시민분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최근 봄꽃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문경에도 벚꽃 명소가 많이 있는데

영강체육공원에서 영신숲까지 이어지는 강변 산책로도 아름다운 벚꽃이 피는 장소입니다.

3월 중순에서 말을 기점으로 개화하기 시작하니 조금만 기다리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 멀리 정자까지 가보려고 했는데 공사 중이라 일부 구간이 통제되어 갈 수가 없었습니다.

저 멀리 정자에서 내려다보면 아름다운 영강이 한눈에 보일 것 같았는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잔잔한 풍경이 참 힐링이 됩니다.

전망 좋은 곳도 많고 쉼터도 잘 만들어져 있으니까 꽃 소식이 들리면 걸어보시는 걸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결론은 문경 영강체육공원은 도심공원이지만

풍경도 멋지고 운동도 하고 벚꽃도 볼 수 있는 명소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곧 문경에도 벚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만간 예쁜 풍경을 보여드릴 테니까 기다려 주세요.


※ 위 글은 문경시 SNS서포터즈 기자단의 기사로 문경시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문경 체육시설 , 다양한 레저활동을 할 수 있는 영강체육공원","source":"https://blog.naver.com/mungyeongsi/223398308879","blogName":"문경시청 ..","blogId":"mungyeongsi","domainIdOrBlogId":"mungyeongsi","logNo":22339830887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