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고래 좋아하는 분들 많은데요. 아이들도 공룡이랑 고래는 좋아하는 수준을 넘어 박사가 되어갑니다!

우리나라 고래의 도시는 단연코 울산인데요. 그래서 울산에는 고래과 관련한 다양한 시설과 관광지가 많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래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고래바다여행선'이 운항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와 방문하기 정말 좋은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및 이용정보 알아봅니다.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입장료 : 성인 2,000원 / 청소년·군인 1,500원 / 어린이 : 1,000원

▶단체 20명 이상 할인

▶무료입장 : 만 65세 이상 36개월 미만 등 홈페이지 참고

▶전시해설 : 10:00/ 11:00/14:30/ 15:30

▶주말 전시해설 없음

▶시간별로 20명 이내 오전은 한 팀씩만 가능, 사전예약 필수

▶오후 전시해설 :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안내 데스트에서 시작)

▶전시해설 소요시간 : 20분 정도

▶해설 문의 : 052-226-1958

▶홈페이지 : http://www.whalecity.kr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는 착한 편이에요!

[장생포 고래박물관 이용정보]

▶운영시간 : (화요일~금요일) 09;00~18:00 / (토요일, 일요일) 09:00~20:00

▶매표 종료 : 매표 마감 30분 전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주차시설 : 있음

▶문의 전화 : 052-256-6301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구 고래로 244

▶주변 관광지 :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 고래공원(수국정원) /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 웨일즈 판타지움 등

장생포 고래박물관에는 물품 보관함이 있고, 수유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족 나들이를 해도 안심이지요. 휠체어와 유모차도 대여 가능합니다.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은 2005년 5월 개관하였고 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층별 안내도입니다.

1층을 관람하고, 3층으로 올라가 관람하신 후, 2층을 관람하는 동선입니다. 전시관 입구는 1층 출구는 2층입니다.

장생포 고래박물관 이용정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전시관을 둘러보며 소개할게요!

고래의 고향 울산이지요.

고래와 함께한 장생포 고래잡이 역사는 1891년 러시아 황태자 니콜라이 2세가 태평양 어업 주식회사를 설립한 것이 시초가 되었고요.

그 후 러·일전쟁에서 일본이 승리하면서 포경업도 일본으로 넘어갔고 장생포가 포경업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광복 후 우리나라 포경의 역시가 시작되어 1970년대 막 고래잡이 전성기를 이루고 1986년 포경이 금지되면서 장생포는 쇠퇴하게 되었습니다.

울산 반구대 암각화는 1971년 발견되었고 1995년 국보로 지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선사시대 암각화 유적 가운데 가장 오래되었고, 약 300여 점의 그림들이 바위에 새겨져 있는데요.

고래를 사냥하는 사실적인 그림이 있는데, 전 신석기시대 작품으로 전 세계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고래사냥 그림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명실상부한 고래의 고향 울산입니다.

문화가 있는 수요일은 장생포 고래박물관 2층 어린이 체험실 프로그램이 무료입니다.

장생포 고래박물관 어린이 체험실 주말과 공휴일은 유료 체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13:00~17:00이며 재정비 시간은 14:30~15:00입니다.

놀~라~워~라~ 실물 고래 골격이에요. 아이들이 실물 고래 골격 크기를 보고 놀라겠지요. 어른인 저도 놀라웠습니다.

울산 반구대 암각화는 과학적인 분석과 고고학적 물증 자료를 통해 약 7,000년 전 신석기 이른 시대부터 새긴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신석기시대 한반도 남부 해안지역에서 해양 어로를 생업으로 일정한 곳에 자리를 잡고 집단생활을 한 조상들이 남긴 빼어난 미술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고래 그림은 귀신고래, 북방간긴수염고래, 혹등고래, 향고래 등이라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고해들 사진인데요. 보기만 해도 어마어마합니다.

고래는 포유강 고래목에 속하는 동물로 수염고래아목과 이빨고래아목으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요.

수염고래아목에 속하는 긴 수염이 있어 물을 빨아들이고 난 후 수염으로 거른 플랑크톤을 먹고요.

이빨고래아목에 속하는 고래는 종류에 따라 작은 어루에서 큰 포유동물까지 사냥해서 먹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래 박사가 되는 지름길 장생포 고래박물관입니다. 퀴즈~~퀴즈~~ 아이들이 좋아하겠지요!

고래 그림은 '아기 상어 상어 가족' 동요가 떠오르게 합니다. ♬♪ 아기 상어 ~ 뚜 루루 뚜루~~ 귀여운~~ 뚜 루루 뚜루~~♪♬

우리 바다, 우리 고래 혹등고래, 범고래, 상괭이, 큰돌고래, 참돌고래의 실제 골격표본입니다. 무시무시한데 자꾸 눈길이 가는 전시입니다.

고래잡이와 해체장과 착유장 도구들이에요.

고래 골격을 만져볼 수 있는 체험 코너도 있습니다.

고래의 산업 가치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고래고기로 소시지, 호르몬제, 햄, 마가린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고래를 이용한 음식들이에요. 남녘에는 고래고기가 차례상이나 제사상에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고래들의 고향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은 옛 고래잡이 전진기지였던 장생포에 국내 유일한 고래박물관을 건립하여 1986년 포경이 금지된 이후 사라져가는 포경 유물을 수집하고 보존·전시하고 있습니다.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및 이용정보 알아보고 전시관 소개도 해보았습니다.

여름방학 자녀와 방문하기 딱!!! 좋은 관광지예요.

지역민은 물론이고 울산에서 가까운 도시나 서울과 수도권에서도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하니 자녀와 함께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울산 고래빵과 고래 아이스크림도 맛납니다! 드시면서 관광하세요!

{"title":"[블로그 기자] 고래의 고향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및 이용정보 알아볼게요!","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30222031","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3022203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