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랑 놀장~! (논산시사회적경제플리마켓)
논산시사회적경제플리마켓 '사회적경제랑 놀장'(2024. 10.5)
지난 주말, 토요일에 논산시민가족공원에 가보신 분들 많으시죠?
날씨도 화창한 가을 날씨에 푸른 하늘 아래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는데요.
논산시민가족공원의 넓은 잔디마당에서는 논산시사회적경제플리마켓 '사회적경제랑 놀장'이 열렸습니다.
논산시사회적경제플리마켓 '사회적경제랑 놀장'은 논산시와 겅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논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한 행사로, 논산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 후원했습니다.
논산시민가족공원의 잔디밭은 워낙 넓어서 '사회적경제랑놀장'에 30개 이상의 부스를 설치했는데도 시민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매~~우 여유있습니다.
그런데 사회적경제란 무슨 뜻일까요?
사회 곳곳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이익도 추구하며 다같이 잘 사는 사회,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경제활동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예비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 있습니다.
논산시사회적경제플리마켓의 이번 행사 '사회적경제랑놀장', 명칭 참 잘 지었죠?
누구 아이디어인지 상 줘야 합니다~!
사회적경제와 같이 놀자는 의미를 귀엽게 표현하면서, 사회적경제 업체가 모여서 펼치는 '장터'라는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한 말이니까요.
'사회적경제랑놀장'은 10월 5일(토)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 열렸습니다.
필자는 오전에 참석해서 슬슬 배가 고파지는 12시 30분까지 '사회적경제랑놀장'의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습니다.
논산시 장애인보호 작업장인 논산발그래일터에서도 참가했습니다.
발그래 상표를 가진 숙성 비누는 정말 피부에 순하고 품질 좋은 비누죠~!
필자도 이미 발그래일터의 딸기 비누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10월 11일부터 연산에서 연산대추문화축제도 열리는데, 연산하면 대추 아니겠습니까~!
연산 왕대추도 한 팩 구입하고, 맛있는 논산 사과도 한 바구니 구입했습니다
젓갈 축제도 기다리고 있고, 상월 고구마 또한 이름값 높은 고구마입니다.
상월고구마두레영농조합법인 코너를 운영하는 분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상월 밤고구마 찐 것을 무료로 나눠주시기도 했습니다.
상월 고구마 인심 최고~!
논산 사과 사이즈 좀 보세요.
어른 남자 주먹보다도 큼직한 때깔 좋은 맛있는 사과인데, 이렇게 한 바구니를 만 원에 판매했습니다.
사지 않을 수 없겠죠?
그런데 취재하랴 쇼핑하랴 아이고 무거워라...
필자는 취재 목적으로 참가했는데, 살 것이 많아서 주객이 전도되는 상황이~ㅎㅎㅎ
카트를 가져올걸~~ 하면서 후회했답니다^^::
필자도 가본 적이 있는 땡큐베리팜에서도 모빌 만들기를 가지고 현장에 참여했고, 논산시도시재생센터에서는 도시재생 상황을 설명해주기도 했고, 안전관리부스에서는 관심을 보이는 참가자들에게 심폐소생술을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심폐소생술, 사람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정말 중요한 기본 상식입니다.
이렇게 사람이 많이 모이는 '사회적경제랑놀장'과 같은 현장에서 직접 교육하니 매우 좋습니다.
행사장 중앙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을 설치해서 어린이 방문객에게도 색다른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논산시사회적경제플리마켓 '사회적경제랑 놀장'은 즐거운 공연 프로그램도 마련했는데, 오전 11시에는 논산시 유일의 태권도시범단을 운영하는 비호태권도시범단의 공연이 있었고, 오후 1:30에는 김민성 재즈밴드 공연, 2:30에는 오카리나 공연까지 이어졌습니다.
- #논산시
- #논산시청
- #시민가족공원
- #행사
- #축제
- #잔디밭
- #논산시장
- #백성현
- #사회적경제랑놀장
-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