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디지털 한류 문화 전시관으로 새롭게 단장한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안녕하세요. 대전 유성구에 있는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전시실이 개편되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전시실에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구경하러 가보겠습니다.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운영시간 : 10:00 - 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관람료 : 무료

벚꽃길로도 너무 유명한 화폐박물관은 주차장과 관람료는 모두 무료이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니 일찍 방문해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화폐박물관 관람할 때에는 음식물 반입금지, 플래시 삼각대 사용금지, 관람물 만지기 금지입니다. 잘 지켜주세요.

주차장 옆을 살펴보니 대전 시티투어 버스가 지나가는 곳이라고 합니다. 대전의 시티투어 버스도 지나가는 곳이라면 놓칠 수 없을 것 같네요.

2층에 있는 제4전시실이 새롭게 단장하며 기념메달, 디지털 제품 등 최신화된 주요 제품들로 한류 문화와 디지털 공간으로 재탄생했다고 합니다. 전시실은 이어져 있으니 천천히 모든 공간을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가장 크게 눈에 보이는 모바일 신분증과 모바일 상품권인데요.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모바일 형태의 신분증을 보다 보기 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저도 실제 들어보기만 했던 모바일 신분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이미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요. 혹시 지자체 상품권도 모바일로 나오고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각 지자체 특성에 맞는 카드 이미지를 제작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합니다. 세상이 발전하는 만큼 화폐의 활용도 또한 달라지는 모습이 새삼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뿐만 아니라 기념메달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요. 방탄소년단과 손흥민 메달도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 10주년 기념메달 속에는 방탄소년단 멤버 얼굴이 모두 나와 있습니다.

게다가 메이플 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 그리고 손흥민 선수 기념메달은 함께 전시되어있어요. 화폐박물관을 통해 유명인들의 기념 메달을 실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돈만 만들고 화폐를 전시하는 것이 아닌 한류 문화와 발전한 시대를 보여주는 새로운 공간이었어요.

마지막으로 4전시실과 이어진 전시실에는 올림픽 메달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 속에서만 만나보던 메달을 실물로 바라보니 우리나라를 위해 열심히 달려주던 선수들이 생각나네요.

디지털 부스와 새로운 문화 볼거리를 위해 노력하는 화폐박물관 관람을 추천해 드립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디지털 한류 문화 전시관으로 새롭게 단장한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56792515","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56792515,"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