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즐기는 문화생활 '석봉도서관'

2024년 7월 14년 만에 새로운 공공도서관이 대덕구 구민 곁으로 찾아왔습니다. 그 주인공은 석봉도서관입니다.

석봉복합문화센터에는 석봉국민체육센터, 대덕구 평생학습관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독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과 문화생활을 통해서 다채로운 일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로비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예쁜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겨울방학의 즐거움과 크리스마스의 기쁨이 더욱 크게 다가올 것 같습니다. 기념으로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 정말 대덕구 구민들이 즐거워할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부터 종합자료공간 연장 운영이 확대 실시 됩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이 확대된다고 하니 조금 더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관 이래에 많은 구민분들이 애정을 담아 이용한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석봉도서관이 위치한 2층에도 예쁜 크리스마스트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다양한 작품 전시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 소양을 함양하는데 최고의 장소입니다. 특히, 야외 활동 및 체험의 기회가 비교적 적은 겨울방학에 방문하여 시설을 이용하다 보면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덕구의 귀여운 더기더기와 덕구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공지사항과 이용안내도 한눈에 알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석봉도서관은 도서관의 정적이고 차분한 이미지에 편안하게 발걸음할 수 있는 분위기를 더해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도서관은 입체적이면서 자유롭다는 생각이 드는 구성이 인상적입니다. 과거 도서관들이 딱딱 떨어지는 직선 형태의 직관적인 구조였다면 석봉도서관은 입체적이면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이 특징입니다.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책 속으로 몰입하게 만들어주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잘 갖췄습니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편안하고 다양한 공간구성은 오랫동안 아이들이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겨울방학에 시간을 보내기 적합할 것 같습니다.

특히 1월에는 '과학수사대, 도서관에서 생긴 일'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게 만들어진 석봉도서관인 만큼 새해에는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서 대덕구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석봉도서관에는 투명 페트병 무인회수로봇 네프론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넷제로 정책에 앞장서고 있는 대덕구 다운 모습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 시 넷제로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해하고 실천하는 경험을 쌓고, 관련 서적을 통해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도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하며 추천합니다.

1층에 자리한 대덕로컬푸드직매장에 방문해서 간단한 간식거리를 구매해서 귀가한다면 완벽한 석봉복합문화센터(석봉도서관)에서의 즐거운 하루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겨울 방학을 통해서 다양한 매력으로 가득한 석봉도서관에 방문해서 좋은 경험과 추억 쌓기를 바라며 인사드립니다.



{"title":"다채로운 프로그램 함께 즐기는 문화생활 '석봉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703904450","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70390445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