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호수와 푸른 하늘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탑정호 출렁다리는 논산여행 필수코스 중 하나죠.

오늘은 탑정호 출렁다리 운영시간과 함께 음악분수 운영시간, 산책 코스까지 상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00m 길이의 탑정호 출렁다리를 건너면서 느껴지는 약간의 흔들림 때문에 혹시 위험하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탑정호 출렁다리는 내진설계 1등급을 받아 지진에도 끄떡없고, 성인 약 5,000명(몸무게 75kg 기준)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초속 60m의 강풍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탑정호 출렁다리 안내소에 붙은 '무료입장'이라는 글자가 눈에 띕니다.

한때 유료로 운영되기도 했던 탑정호 출렁다리는 2023년 1월 3일부터 입장료가 전면 무료화되었습니다. 언제든지 부담 없이 방문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탑정호 출렁다리는 연중무휴로 운영되지만, 계절별로 운영 시간이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세요.

탑정호 출렁다리 운영시간

봄/가을 (3월~5월, 9월~10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장 마감 17시 30분)

여름 (6월~8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입장 마감 19시 30분)

겨울 (11월~2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 마감 16시 30분)

※ 강풍, 우천, 결빙 또는 시설 보수 시 개방 제한

탑정호 출렁다리를 방문하는 분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이용을 위해 몇 가지 유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이미 잘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한번 더 확인하셔서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탑정호 출렁다리는 몇 번이나 방문했지만, 올 때마다 새로운 매력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푸른 호수와 탁 트인 하늘, 그리고 멀리 보이는 산이 어우러져 압도적인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탑정호와 조화를 이루는 탑정호 출렁다리를 보는 것도 아름답지만, 탑정호 출렁다리에 올라 바라보는 풍경 또한 장관입니다. 어느 방향을 바라보아도 탁 트인 호수와 주변 산들이 장엄한 광경을 선사하는데요.

이러한 광경 때문에 사진 작가들 사이에서 사진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탑정호 출렁다리는 아름다운 풍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제공합니다. 그 중에서도 놓칠 수 없는 것이 바로 탑정호 음악분수입니다.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찬란한 분수쇼는 더위를 잊게 해주는 특별한 선물입니다. 평일에는 2회, 휴일에는 3회 운영되는 음악분수를 감상하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하절기 탑정호 음악분수 운영 안내

◆ 운영일자 ◆

6월 1일 ~ 8월 31일

◆ 운영시간 ◆

평일 (화,수,목,금)

1회: 16:00~16:20

2회: 20:30~21:00

휴일 (토,일,공휴일)

1회: 14:00~14:20

2회: 16:00~16:20

3회: 20:00~20:30

※ 매주 월요일 및 기상악화 시 음악분수 가동 중지

탁 트인 호수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거닐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거나, 편안하게 앉아 탑정호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곳곳에 마련된 탑정호 관광안내도 덕분에 길 찾기도 쉽고, 데크가 조성되어 있어 휠체어나 유아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도 편리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탑정호 관광안내도에 소개된 추천 코스를 따라 산책해 보았는데요. 데크가 잘 조성되어 있어 걸어 다니기 편했고, 곳곳에 나무 그늘이 있어 더위를 피해 시원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탑정호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 덕분에 시원하게 걸으면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탑정호 출렁다리 산책로에는 매점도 있어 목을 축이고, 잠시 쉬어가기에 좋습니다.

또한 곳곳에는 벤치가 있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벤치에 앉아 탁 트인 탑정호와 반짝이는 윤슬을 바라보고 있으니 마치 먼 곳으로 여행을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멀리 펼쳐진 호수와 푸른 하늘, 그리고 햇살에 반짝이는 물결은 마치 그림 같은 풍경이었습니다.

탑정호를 따라 더 본격적으로 걷고 싶다면 탑정호 소풍길 코스를 추천합니다. 탑정호 소풍길은 총 6코스로 짧은 코스부터 긴 코스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요. 각 코스마다 매력적인 경치를 자랑하며, 탑정호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날씨가 매우 더워지면서 폭염주의보가 발령되기도 하니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등 온열질환에 유의하며 트레킹을 즐겨주세요.

탑정호 출렁다리를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탑정호 출렁다리 주변에는 대형 버스와 소형 버스 모두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주차 표지판도 잘 부착되어 있어 자리를 찾기가 쉽습니다. 또한,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대형버스는 음악분수 주차장, 북문 2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논산여행 필수방문코스 탑정호 출렁다리 소개를 마칩니다.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오셔서 잊지 못할 여름의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서포터즈 서성진]


{"title":"논산여행 필수코스!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탑정호 출렁다리","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492923135","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49292313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