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 #청양군 #대치 #칠장주 #생막걸리 #칠갑산

#칠갑산대치생막걸리 #유산균 #효모 #구기자주 #해랑달


청양군SNS서포터즈 서수진

파란 하늘 아래 황금 물결 들판보며

칠갑산 대치 생막걸리 한 잔!

​청양이 아닌 다른 지역의 마트에서도 로컬푸드마켓이 아니지만 청양의 특산물, 가공품들을 볼 수 있어요.

지역마다 특색있는 전국의 모든 먹거리들이 모여있는 중 꽤나 넓은 구역을 차지 하고 있는 청양 주류~

칠갑산 대치 생막걸리, 칠갑산 구기자주, 칠장주 등 청양을 대표하는 주류들 입니다.

​​

​집에 막걸리를 좋아하는 분이 생각나 청양 인근의 여러 지역(세종, 공주 등) 주류 가운데, 고민하다 하나를 집어와보았습니다. 청양 신문에서 자주 보던 칠장주도 이곳에 있었네요.

​막걸리는 찹쌀, 멥쌀, 그리고 밀가루 등의 곡물을 찌고, 누룩과 물을 섞어 발효시켜서 만듭니다. 술이 익을수록 ‘고두밥’이라 부르는 술 찌꺼기들이 가라앉고 술독 위로는 맑은 청주가 떠오르는데, 이를 떠내고 남은 고두밥을 거른 다음 물과 섞은 것이 바로 막걸리죠.

막걸리의 효능이라면 유익한 유산균이 충분히 존재한다는 점인데, 여느 주류와는 다른 가장 큰 영양적인 장점입니다.

그 중에서도 생막걸리는 살균처리를 하지 않아 보관기간이 짧지만 그만큼 칠갑산 대치 생막걸리는 살아있는 효모와 유산균이 가득합니다. 유산균은 장을 청소하고 염증을 발생시키는 유해 세균을 없애주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수6%로 750ml, 1700ml 두가지 용량이 있으며, 위의 칠갑산대치생막걸리는 750ml입니다.

차게 보관 후 먹기 직전 흔들어 먹으면 되는데요~ 비오늘날 + 막걸리하면 부침개이지만, 밤이니 간단한 다과와 함께!

100% 살아있는 효모가 들어간 칠갑간 대치 생막걸리 제조하는 해랑달 양조장은 이 외에도 칠갑산대치생쌀막걸리, 한티생막걸리, 할배 동동주, 광명 금막걸리, 그리고서울 이태원, 영등포, 강남에서 만날 수 있는 청양막걸리로 유명한 대치주조 등을 제조하고 있어요.

막걸리 냄새나 색 등은 여느 막걸리와 비슷했는데, 상콤하면서 약한 탄산이 있어 청량감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먹는 사람에 따라 살짝 구수한 맛이 날수도, 단 맛이 강하게 느껴질수도 있는데 우리가 흔히 먹던 보통의 막걸리와 크게 다르지 않아 누구나 크게 호불호 없이 드실 수 있을 것으로 추측해봅니다.

1600원(750ml), 2700원(1700ml) 극 가성비에 100%

살아있는 효모 사용이라니 기왕이면 생막걸리로 골라야겠죠?

또한 위의 대치 생막걸리는 아니지만, 청양에서는 주류제조 체험도 해볼 수있는데요.

술에 관심있는 분들은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소공인 청양둔송구기주에서 둔송구기주 막걸리 만들기 체험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연락 : 041-942-8138


{"title":"파란 가을하늘 아래 황금물결 들판보며 '칠갑산 대치 생막걸리' 한잔!","source":"https://blog.naver.com/cheongyange/223604391814","blogName":"청양군 공..","blogId":"cheongyange","domainIdOrBlogId":"cheongyange","nicknameOrBlogId":"청양군","logNo":223604391814,"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false,"lineDisplay":true,"blogDisplay":false,"meDisplay":true,"cafeDisplay":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