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상남도 온라인 홍보 명예기자단 조아연


무더운 여름 다들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폭염으로 인해 야외활동도 힘든 요즘이지만 나무그늘아래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고 있는 장유대청계곡에서의 휴식어떤가요?

자연과 함께하는 휴가는 언제나 힐링됩니다. 맑은공기와 시원한 계곡물 푸른하늘 그리고 무더위 나무그늘 밑에서 불어오는 바람은 더위를 잊게합니다.

장유대청계곡은 불모산 산자락에 형성된 계곡으로 6km 길이의 긴 계곡으로 푸른 나무가 울창하고, 맑은 물이 흐르는 곳으로 지역주민에게는 물론이고 타지역 주민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지요.

장유계곡 공영주차장에 주차를하고 장유폭포까지 가려면 약 10분을 걸어서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화장실 표지판도 잘 안내되어있어서 좋았답니다.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장유암이 나오고, 용지봉으로 향하는 등산로까지 잘 조성되어있어 등산객들에게도 사랑을 받는 곳이랍니다.

물놀이 안전관리구역 표지판이 있었고, 우천시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출입이 금지되어있으니 꼭 지켜주어야합니다.

장유폭포를 지나 대청물레방아를 지나가면 대청계곡 누리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계곡으로 올라가는 길도 아름답게 조성되어있어서 맑은공기를 마시며 힐링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계곡으로 가는 중에 만난 대나무 숲도 멋졌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대나무숲을 보고 있으니 시원해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시원하게 떨어지는 장유폭포의 물줄기를 보고 있으니 기분도 좋아집니다.

가장 인기 많은 장유폭포 전망대에서 물놀이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신나게 즐기고 있었습니다. 인공폭포로 세 개의 물줄기가 시원하게 떨어지고 그 밑 계곡에서는 물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대청계곡 누리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물이 얕은 곳, 조금 깊은 곳 다양하게 구역에 따라 풍경이 달랐습니다.

돗자리를 가지고와서 나무그늘에 자리잡고, 바위에 앉아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두발을 담궈보기도합니다.

아이와 함께 가보기 좋은 곳으로 어린시절 계곡에서의 물놀이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취사, 야영, 수영, 쓰레기투기는 금지되어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무더운 여름 시원한 나무그늘아래 물소리 들으며 힐링하는 여름휴가 어떤가요?

장유 대청계곡

✅ 주소 : 경남 김해시 대청계곡길 170-27

💰입장료: 무료

📞 문의 : 055-350-1931


{"title":"[경남/김해]여름휴가 시원하게 장유대청계곡 어떤가요?","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556022623","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nicknameOrBlogId":"경상남도","logNo":22355602262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