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상남도 온라인 홍보 명예기자단 조아연


무더운 여름이 가려는지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곧 있을 명절을 맞이해서 미리 음식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다가올 명절 준비 때문인지 김해에서 2일과 7일에 열리는 오일장에는 손님들로 가득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쇼핑과 마트가 잘 되어있어서 많은 분들이 예전만큼 시장을 찾지 않고있는데요. 하지만 김해 오일장의 분위기는 활기차고 따뜻함이 가득했습니다. 고소한 나물부터 시작해 족발 과일 등 먹거리가 넘쳐납니다.

2, 7, 12, 17, 22, 27일 열리는 장으로 끝자리가 2 또는 7이면 장이 열립니다. 명절에는 장이열리 않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무엇보다 장날에 열리는 과일과 야채는 신선하고 저렴해서 좋습니다. 요즘 국산 햇당근이 가격이 비싸서 상태가 안좋다고 들었는데 시장에 방문하니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마트에서는 당근 하나에 3천원이 넘어가던데 3개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

신선한 생선과 해산물도 많았습니다. 특히 생선가게에는 명절준비하시는 손님들로 가득합니다.

김해 수로왕릉 주변으로 열리는 장인데 주차는 수릉원에 하고 걸어가게되면 가는 길에도 장을 보며 걸을 수 있어 좋습니다. 시장 안으로 차를 가지고 가게되면 너무 복잡해서 수릉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천천히 장을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젓갈류 그리고 반찬 종류도 많아서 1인가구 또는 집에서 요리를 잘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구입해서 먹으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봉지에 담겨진 호두만 봤었는데 시장에 오니 이렇게 바구니에 담겨진 견과류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연산 상주 통호두로 정말 고소해 보입니다.

특히 시장 먹거리는 빠질 수가없는데 찐옥수수 옥수수빵 도넛 찐빵 등 그냥 지나칠 수가 없습니다. 갓튀겨져 나오는 도넛도 인기가 많았는데 장보며 먹는 간식은 꿀맛입니다.

찐빵과 식혜 콩국 등 시원한 얼음에 담겨져 있어서 더운날씨에도 시원한 콩국을 마실 수 있었습니다. 고소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콩국은 어르신들 간식으로도 참 좋습니다.

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냉커피, 생과일주스, 팥빙수까지 인기가 많습니다. 어묵은 직접 만들어서 튀겨주시는데 따뜻할 때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집에서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도 있어서 더욱 더 정겹고 기분이 좋아지는 곳입니다. 마트와는 또 다른 분위기로 따뜻한 온정이 느껴지고 미소가 떠오르는 시장풍경이지요.

다가오는 추석명절 시장나들이 어떤가요? 어린시절 추억도 떠오르고 인터넷 시대로 변해가고 있다고는 하지만 이렇게 오프라인 시장에서 먹거리를 직접 구경하고 사는 재미도 놓칠 수 없지요.

올해 2024 추석은 시장에서 장을 보고 명절맞이 음식준비해보는 것도 의미있고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쁜 일상속에서 잠깐의 여유있는 시간을 가지며 시장투어로 힐링하기 추천합니다.

김해 오일장

✅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구지로180번길 27-10 시장아파트

⏰️장날 : 2일, 7일


{"title":"[경남/김해]2024 추석맞이는 시장에서! 정겨운 미소와 넉넉한 인심가득한 김해 오일장","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580134995","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nicknameOrBlogId":"경상남도","logNo":223580134995,"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