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가을 걷기 좋은 곳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가을 걷기 좋은 곳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 전망 좋은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 호반낭만길은 대청호 오백리길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구간으로 드라마 ‘슬픈연가’ 촬영지인 명상정원은 대전 시티투어에도 포함되어 있는 곳입니다.
대전 가을 여행지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 호반낭만길 중 대청호반 동구 구간 중 경관이 특히 아름다운 ‘삼백미 생태코스’를 방문하였습니다. ‘삼백미 생태코스’ 는 ‘대청호반자연수변공원’ 및 ‘ 대청호자연생태관’이 포함된 곳으로 대청호 습지를 관찰하고 대청호자연생태관 견학이 가능한 구간입니다. 삼백미 생태코스 구간에는 가로수로 은행나무가 심어져 있어 전망 좋은 곳으로 향하는 길에 노란 은행나무 물결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은행나무와 단풍나무가 있는 나무 데크길을 따라 걷다 보면 추동습지 보호구역에 도착하게 됩니다. 추동 인공생태습지는 대전시가 2008년 12월 습지 보호구역으로 지정한 곳으로 멸종 위기종인 천연기념물이 서식하는 곳이기도 하며, 각종 오염된 물을 흡수하여 오염물질을 정화시키고 깨끗한 물을 흘려보내는 자정 역할을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추동습지보호구역의 억새 군락지를 지나면 울긋불긋 물든 나무들 사이의 산책로를 따라 전망 좋은 곳으로 향하게 됩니다. 우천 시에는 침수되는 구간으로 주의가 필요하지만 산책로는 대부분 평지로 걷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
대전 가을 여행지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에 위치한 전망 좋은 곳으로 가는 길 중간에는 억새를 더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곳도 있었고, 넓은 대청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도 있어 천천히 사진을 찍으면서 산책하기에 좋았습니다.
대청호 전망 좋은 곳으로 가는 길에는 갈림길이 있는데 리본을 따라가면 어려움 없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전망 좋은 곳으로 가기 전 옆으로 난 길을 따라 걸어봤는데 끝부분에 쉬어갈 수 있는 벤치 시설도 있었고 우연히 대청호에 반영된 단풍나무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대전 가을 여행지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 호반 낭만길 전망 좋은 곳 가는 길에도 억새와 울긋불긋 물든 나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양쪽으로는 시원하게 펼쳐진 대청호가 한눈에 들어오며 억새 군락지가 있는 산책로를 따라 전망 좋은 곳으로 향했습니다.
대전 가을 걷기 좋은 곳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에 위치한 전망 좋은 곳에 다다르면 넓은 산책로와 함께 쉬면서 주변에 시원한 대청호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벤치시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반대편에 위치한 드라마 ‘슬픈연가’ 촬영지인 명상정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추동습지보호구역에서 대청호 전망 좋은 곳까지는 약 1km로 도보로 2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울긋불긋 물든 나무와 억새가 펼쳐져 있는 산책로를 따라 여유롭게 걷다 보면 양쪽으로 대청호의 풍경도 시원하게 펼쳐지는 구간이었습니다. 다시 돌아오는 길에는 대청호에 반영된 곱게 옷을 갈아입은 단풍나무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전 가을 여행지 걷기 좋은 곳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에 위치한 전망 좋은 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대청호반자연수변공원부터 시작해 전망 좋은 곳까지는 산책로를 따라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1시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추동습지보호구역에서는 멋진 억새 군락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단풍나무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시원하게 펼쳐진 대청호의 모습도 즐길 수 있고 대부분의 길이 평지로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대전 가을 여행지로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 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 #대청호오백리길4구간
- #대청호오백리길
- #대청호
- #가을연가촬영지
- #호반낭만길
- #대전가볼만한곳
- #대전산책
- #대전가을
- #대전여행
- #대전광역시
- #대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