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의 아름다운 가을 햇살 명소 '황호동 전망 좋은 곳'

갑작스러운 가을이 찾아와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자연은 어쩔 줄 몰라 하는 것 같습니다. 은행나무의 일부는 단풍이 들기 전에 모든 잎을 떨구기도 한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여기저기에서 제대로 된 단풍을 볼 수 없다며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짙어가는 가을 황호동 전망 좋은곳 가는 길인 대청호수로 길의 은행나무 단풍 현황입니다. 노랗게 물든 나무가 있고, 가지만 앙상하게 남은 것도 있고, 아직 녹색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은행나무도 보입니다.

황호동으로 가는 길목은 작년 하반기에 시작해 12월 말에 정비가 완료된 길에는 상수원보호구역임을 알리는 협조 안내문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지나가는 길 윙윙 소리에 들여다본 벌통이 있는 공터에는 꿀벌들이 분주하게 일을 하는 모습입니다.

예전에는 무섭게만 보이던 꿀벌이 개체수가 현저히 줄어들고 있어서 이젠 안타까운 마음이 더 크다 보니 안쓰럽게 바라보게 되어 자연을 제대로 지키지 못한 인류 중 한 사람으로 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전망 좋은 곳 가기 전에 꼭 만나게 되는 '대전 부수동 느티나무'는 매년 개인의 소망과 마을의 안녕을 비는 <정월 대보름 부수골 목신제>가 치러지는 신성한 장소로 느티나무의 위엄이 느껴집니다.

드디어 도착. 올봄만 해도 보이지 않았던 '해충 기피제'가 새롭게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는 대략 5대 정도의 주차 공간이 있습니다.

약 5분 남짓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황호동 전망 좋은 곳'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가는 길이 수많은 낙엽으로 인해 조심스럽게 발걸음을 옮겨도 미끄러워 엉덩방아를 찧고 말았지만, 손에 들고 있던 카메라를 보호하기 위한 행동이 오히려 가벼운 엉덩방아로 부상을 피할 수 있어서 잠시 허탈한 웃음을 짓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전망 좋은 곳으로 다다르니 반갑게 꼬리치며 반겨준 '완두'라는 이름을 가진 강아지입니다. 이 강아지는 주인과 함께 서울에서 조용한 힐링의 시간을 가지려고 여행 왔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잔잔한 대청호를 바라보니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지만 이내 청남대 쪽에서 노랫소리가 들려 왔다고 합니다.

호숫가로 잔잔하게 불어오는 가을바람과 수줍은 듯 작게 부딪혀 오는 파도 소리 그리고, 낙엽떨어지는 소리와 새 소리 등을 기대했지만, 이번 방문에는 노랫소리와 함께 즐겨서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그래도 따사롭게 비추는 오후 햇살이 호수 표면에 반사되며 반짝이는 윤슬을 보며 잠시 사색에도 잠기며 좋은 기분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윤슬 : 햇빛이나 달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

돌아오는 길 컴컴한 숲속 나무 사이를 뚫고 들어와 햇살이 비치는 풍경이 너무 예뻐서 반짝이는 보케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 해 봤습니다.

황호동은 대청호와 인접한 대덕구에 속한 지역으로, 대청댐 건설로 인해 원래 마을이 수몰된 흔적이 있습니다. 대청호 수몰 당시 일부 마을이 물에 잠기며, 황호동의 특정 구역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황호동은 대청호 주변의 전망이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걷기 좋은 오백리길 2구간 중에 만날 수 있는 대청호의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찬샘마을에서 이곳 '황호동 전망 좋은 곳'까지의 길은 이제 잘 정비되어 쾌적한 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비록 호수 너머에서 흘러나오는 소음이 있었지만, 아름다운 대청호를 바라보며 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title":"대청호의 아름다운 가을 햇살 명소 '황호동 전망 좋은 곳'","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656984452","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65698445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