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축제, 주민들과 함께하는 2024 온천1동 '들썩들썩 온천마을축제 & 온천행복마켓'
대전 유성구 축제,
주민들과 함께하는 2024 온천1동
'들썩들썩 온천마을축제&온천행복마켓'
안녕하세요.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2024년 온천1동 들썩들썩 온천마을축제 & 온천 행복마켓'이 2024년 9월 7일 유성온천공원(두드림 공연장 일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들썩들썩 온천마을축제는 온천1동 주민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특별한 마을 축제입니다.
행사장인 유성온천공원에 들어서자마자 다양한 음식들이 먼저 반겨줍니다. 온천마을축제는 착한 가격의 음식들과 음료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온천1동 축제에서 사용하는 일부 일회용 컵은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생분해 컵이라고 합니다. 축제를 즐길 때 개인용 텀블러를 지참하거나 일부 생분해 컵에 음료를 이용하여 환경친화적인 축제가 되어가고 있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그늘에 테이블을 만들어 두셔서 시원하게 음식을 즐기기도 좋았고, 곳곳에 쓰레기봉투를 배치해서 쓰레기를 버리기도 편리했습니다.
운영부스에서 식권을 구매한 뒤 음식부스로 가서 식권으로 구매해 먹는 방법이었습니다. 미리 결제금액을 식권으로 바꿔서 바로 음식부스로 가서 사용하니 결제도 빠르고 편리했습니다. 또한 운영부스에서 행사 리플렛을 받아볼 수 있었고 무료로 물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온천1동 마을축제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아이들이 놀기 좋은 큰 에어바운스 두 개가 설치되어 아이들이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공연장 쪽에도 파라솔과 의자를 배치해 두어 음식을 먹으며 큰 스크린으로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온천1동 마을축제에는 다양한 플리마켓도 열렸습니다.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액세서리 등이 있었습니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놀거리도 풍부했습니다. 다트 풍선과 추억의 온천 오락실에서 게임도 하며 즐겁게 축제를 즐겼습니다.
2시부터는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주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주민노래자랑, 즉석에서 참여할 수 있는 비눗방울 매직쇼, 온천1동 풍물단의 풍물 공연 등 다양한 1부 행사를 즐겼습니다.
2부 행사는 개막식, 1부에 있었던 주민 노래자랑 우승자의 축하공연,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전문 축하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주민이 직접 만들고 함께 즐겨 더욱 뜻깊고 정겨웠던 '2024년 온천1동 들썩들썩 온천마을축제 & 온천 행복마켓'에서 즐거운 주말을 보냈습니다.
- #대전축제
- #유성구축제
- #온천마을축제
- #온천행복마켓
- #온천1동마을축제
- #유성온천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