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시내 걷기 좋은 장수산 둘레길과 계림공원

당진 시내에 걷기 좋은 계림공원에 다녀왔습니다. 계림공원은 유아숲 체험원 이용도 가능하고, 장수산 둘레길도 걸을 수 있어 남녀노소 산책하기 좋습니다.

먼저 유아숲 체험원을 방문했습니다. 유아숲 체험원은 아이들이 자연과 친해질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으로 다양한 놀이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산림교육전문가의 숲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입구를 통과하니 편히 쉴 수 있는 데크와 벤치가 보이네요. 그 옆으로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미끄럼틀과 언덕 오르기 시설이 있습니다.

해먹과 다양한 오르기 놀이 기구도 보입니다.

밧줄 놀이터는 7세 이하의 경우 보호자와 함께 이용해야 합니다. 밧줄로 만들어졌기에 발 빠짐 등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습니다.

특별한 기구에 아이들이 좋아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아숲체험원 옆으로 나있는 언덕을 오르면 장수산과 계림공원으로 향하는 길이 나옵니다.

먼저 계림공원 방향으로 걸었습니다.

약 3분 정도를 걸으면 맨발 산책로가 나오는데요.

새로 생긴 산책로로 꼭 신발을 벗고 맨발로 이용해야 합니다. 맨발 산책은 발바닥 자극을 통해 혈액순환과 근육 이완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맨발 산책로 위쪽으로 올라가면 계림공원이 나옵니다. 그리고 길을 따라 공원을 들어가면 세족장이 마련되어 있어 운동이 끝난 후 발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겠네요!

계림공원에는 세족장 외에도 놀이터, 다양한 운동기구, 정자 등이 마련되어 있어 상황에 따라 재미있는 놀이를 하거나 편히 쉴 수도 있겠습니다.

아이들과 방문해도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장수산 방면으로 걸었습니다. 장수산 정상에 도착하기 전에도 다양한 운동기구가 있습니다.

계림공원에서 장수산 정상까지 약 15분 정도 소요되니 정상을 올라가 보아도 좋겠습니다. 이렇게 운동기구도 많고, 맨발 산책로와 유아숲 체험원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이 있는 장수산 계림공원을 산책해 보면 어떨까요?


{"title":"당진 시내 걷기 좋은 장수산 둘레길과 계림공원","source":"https://blog.naver.com/dangjin2030/223618556087","blogName":"당진시 공..","blogId":"dangjin2030","domainIdOrBlogId":"dangjin2030","nicknameOrBlogId":"당찬당진","logNo":223618556087,"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