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대전행사소식, 이번 주말엔 과학도시 유성으로 '2025 사이언스 페스티벌'
대전행사소식,
이번 주말엔 과학도시 유성으로
'2025 사이언스 페스티벌'
성대하게 열리고 있는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의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엑스포과학공원과 컨벤션센터 제1, 2 전시장 일원에서 수요일부터 열리고 있는데요, 엑스포과학공원에서는 사이언스 피크닉존과 소상공인 오픈마켓 그리고 먹거리존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는 첨단 과학기술 전시와 체험관 그리고 제10회 세계과학문화포럼이,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는 제6회 대한민국과학기술대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장소를 방문해서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의 요모조모를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봄날의 햇살이 환하게 닿는 엑스포과학공원입니다. 엑스포과학공원과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은 호기심 테마파크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진행되는 주요 행사는 세계과학문화포럼과 문화 공연, 오픈마켓과 푸드존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스는 대전 유성구 과학로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시민 참여형 천문대로 매년 10만 명이 이상이 찾는 유성구의 과학 명소입니다. 이번 축제의 현장에서는 천체사진 전시회와 함께 천체관측과 망원경을 전시하고 대전시민천문대를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만난 공간은 사이언스 피크닉존입니다. 한빛탑 물빛광장에 인조 잔디와 부스를 설치하여 피크닉존을 조성한 것입니다. 이곳에서 기업과 기관 과학체험부스와 피크닉존이 운영됩니다. 체험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피크닉존은 오후 9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앞서 설명해 드린 대전시민천문대를 비롯하여 10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키링만들기, 광물.화석 낚시체험, NFC 디지털 영함 만들기 등의 체험이 진행됩니다.
또한 엑스포과학공원에서는 푸드트럭과 함께 D-FOOD 유니버스 존도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대전의 맛집과 대전 소재 푸드트럭 판매존을 마련하여 방문객에게 특별한 대전의 맛을 선사합니다. 유성구 어은동의 비비스미트파이, 천원핫도그 궁동점이 참가했습니다. 유성구 맛집을 포함하여 10여 곳의 대전맛집 먹거리부스와 푸드트럭도 운영하고 있으니 과학축제도 식후경, 맛있고 다양한 먹거리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대전컨벤션센터로 이동해보았습니다. 이곳에서는 호기심 연구소란 이름으로 대한민국 과학기술대전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먼저 1전시장에서는 대전 과학기술 혁신기업의 제품을 전시하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우수 과학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제2전시장에서는 출연연구소, 과학기술원, 벤처기업 등 참여기관의 우수 R&D 연구성과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과학 기술을 살펴볼 수 있었고요. 체험과 경연 그리고 경진대회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대전컨벤션센터를 들리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성심당 DCC점입니다. 대전의 대표 베이커리인 성심당과 유성구청이 협업하며 출시한 빵으로 유성온천을 모티브로 하여 만든 유성을 상징하는 빵이랍니다. 성심당 DCC점에서만 구매하실 수 있는 빵이니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에 들리시고 유성퐁당 빵도 만나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사이언스페스티벌
- #2025사이언스페스티벌
- #2025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 #대전어린이과학관
- #대전어린이체험